⊙개발사: CVR ⊙장르: 서바이벌 호러 ⊙플랫폼: 오큘러스 퀘스트, 퀘스트2 ⊙발매일: 2021년 10월 29일

VR의 매력을 충분히 만끽할 수 있는 신작 VR 서바이벌 호러 게임이 출시됐다. 타이틀은 '프로젝트 터미너스(Project TERMINUS)'다.

프로젝트 터미너스는 원인불명의 대재해 탓에 암흑에 빠진 프랑스 파리를 배경으로 하는 호러 액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미로처럼 어지러운 파리 시내의 지하철을 헤매며 탈출구를 찾고, 살아남기 위해 계속 움직여야만 한다. 붕괴로 곳곳이 무너져내린 지하통로에서 한정된 물자를 활용해 탈출의 단서를 찾아 나가는 것이 이 게임의 묘미라고 할 수 있다.

게임이 전반적으로 어두운 분위기로 진행되는 것은 물론, 제어를 잃고 닥쳐오는 열차나 마치 '좀비'처럼 기괴하게 움직이는 생명체들을 피해 도망가는 등, 호러 분위기를 더해주는 다양한 요소가 등장한다. 물론 적들과 마주했을 때 무기력하게 도망가는 것 대신, 총기나 근접 무기로 전투를 벌일 수도 있다. 게임 모드는 스토리 중심의 캠페인 외에도, 소규모 미션에 도전해볼 수 있는 아케이드 모드가 제공된다. 캠페인의 경우 최대 4명의 유저가 함께 참여하여 협력형 멀티 플레이로도 즐길 수 있다.

현재 발매된 게임은 총 3개로 나뉘는 전체 스토리 중 첫 번째 파트에 해당한다. 새로운 파트가 출시될 때마다 게임 가격은 점점 비싸질 예정이나, 초반 구매자에게는 후속 액트 업데이트가 모두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오큘러스 퀘스트와 퀘스트2 판 외에도 오큘러스 리프트S에도 호환되며, 어느 쪽을 구매해도 다른 플랫폼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프로젝트 터미너스'는 현재 오큘러스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