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의 CBT가 시작되었습니다. 캐나다/호주 지역에서 서비스가 선행되고, 국내 서비스는 이후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번 CBT에서는 신직업 강령술사 추가, 고난이도 콘텐츠를 비롯한 다양한 요소를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요소들도 주목할만하지만,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것은 역시나 과금 요소일거라고 생각됩니다. 이번엔 실제로 과금도 할 수 있고, 새로운 상품들도 추가되었습니다. 아직 완전한 것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디아블로 이모탈의 과금 방향을 볼 수 있습니다.

※ 본문에서 소개하는 디아블로 이모탈의 과금 상품은 아직 확정적인 내용이 아닙니다. 상품 내용 및 가격은 정식 서비스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CBT에서 사용된 유료 재화는 동일한 가치로 환급, 이후 디아블로 이모탈 정식 서비스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디아블로 이모탈 CBT 캐시샵 살펴보기

- 오브 [ 개당 20원]

디아블로 이모탈에서 캐시로 구매할 수 있는 재화입니다. 개당 2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최소 구매단위는 60개입니다. 다른 일반적인 모바일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패키지로 구매하면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개당 20원의 가치를 가지고 있는 디아 이모탈의 캐시 재화인 오브,


- 백금화 [ 개당 10 오브 ]

시장(경매장)에서 유저들 간의 거래 화폐로 사용하는 재화입니다.

경매장외에도 부적 제작, 문장 구매, 전설 뽑기 등 인게임에서도 다양하게 활용되는 제 2의 캐시 재화입니다.

▲ 경매장에서도 쓰이고, 인게임에서도 쓰이는 제 2의 캐시 재화인 백금화


- 문장 [ 레어 문장-30 오브, 전설 문장-160 오브 ]

문장은 던전 클리어 시 룬 보상을 추가적으로 얻을 수 있게 하는 아이템입니다. 레어 문장을 사용하면 룬 하나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전설 문장을 사용하면 레어 문장의 룬과, 추가적으로 전설 보선 한개를 보상으로 추가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던전 클리어시 추가 보상으로 룬과 전설 보석을 획득할 수 있는 문장.


- 재련석 [ 개당 100 오브 ]

재련석은 전설 장비의 옵션을 변화할 때 사용하는 재료입니다. 각 재련석은 고유의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비에 사용할 시 해당 옵션이 장비에 적용됩니다.

▲ 장비의 옵션을 변경할 수 있는 재련석

▲ 원하는 재련석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배틀 패스 [ 유료 트랙 - 5,900원 ]

블리자드에서도 강조한 디아블로 이모탈의 핵심 과금 콘텐츠 입니다. 배틀 패스는 플레이어가 인게임에서 다양한 과제를 수행고 얻는 포인트를 모아 단계를 진행, 보상 아이템을 획득하는 상품입니다.

배틀 패스는 무료 트랙과 유료 트랙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무료 트랙은 별도의 과금없이도 얻을 수 있습니다. 유료 트랙은 5,900에 구입 가능하고, 전설 보석과 문장, 이모지 등의 특별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전설 보석과 레어 문장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포인트를 모아 특별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사진은 유료 트랙과 인게임에서 쓸 수 있는 보상 이미지

▲ 전설 문장도 보상에 포함되어 있다

▲ 배틀 트랙에서 얻을 수 있는 전설 보석들



- 월정액 [ 5,900원 ]

일반적인 모바일게임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월정액 상품입니다. 300 오브를 얻을 수 있고, 매일매일 레어 문장도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인게임의 편의성을 높이는 상점 슬롯 증가 및 창고 증가의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월정액 상품. 오브와 레어 문장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