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 11월 2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과 봉쇄전 및 길티네 레이드, 계열별 주간 레이드 보스 순위 결과가 공개됐다. 바이보라 서버 콜로니전은 바이보라, 비나리, 카오스, 티타임 총 4개의 길드만 거점을 차지했고 아우슈리네 서버 콜로니전도 4개의 길드가 거점을 차지했다.

보루타 봉쇄전은 바이보라/비나리/Templar/티타임, 패션/튼튼/고양이젤리/그건내과자야 길드가 참여해 클리어 기록을 남겼다. 길티네 레이드는 바이보라/비나리/Templar, 패션으로 길티네 레이드는 아우슈리네 서버 패션 길드만 참여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보레는 위저드 계열이 가장 높은 390억 딜량을 뽑아냈다. 클레릭 계열 사두 트리는 어느 정도 연구가 되었는지 무녀와 쓰는 모습이며 꾸준히 상위권에 안착하는 중이다. 스카우트 계열은 셰리프와 불릿마커가 대세이며 1개의 트리는 링커 혹은 커세어를 선택하는 모습이다.


11월 2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 봉쇄전 결과(74회차)

바이보라 서버는 바이보라, 비나리 길드의 양강 체제로 돌아섰고, 카오스 길드와 티타임 길드가 남은 1개를 가져간 모습이다. 아우슈리네 서버도 흐름이 비슷하다. 패션 길드는 2개 이상 거점은 유지 중이고, 튼튼 길드도 이에 질세라 거점 2개를 차지한 상태. 고양이젤리 길드와 트망메리호 길드가 남은 거점 1개를 확보했다.

보루타 봉쇄전은 바이보라/비나리/Templar/티타임, 패션/튼튼/고양이젤리/그건내과자야 길드 순서대로 서버마다 클리어에 성공했다. 가장 빠르게 잡은 길드는 패션이다. 길티네 레이드는 바이보라/비나리/Templar, 패션으로 바이보라 서버는 3개 아우슈리네 서버는 1개의 길드만 클리어한 기록이다.


▲ 바이보라 서버.

▲ 아우슈리네 서버.

▲ 보루타 봉쇄전.

▲ 길티네 레이드.


94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결과

소드맨 계열부터 살펴보자. 바이보라 서버는 도하매/바펜마/바펜마, 아우슈리네 서버는 하핰매/도하매/도하매 트리가 상위권으로 서버마다 상위권 유저들의 트리가 달랐다. 위저드 계열은 아우슈리네 서버만 모두 워섀보 트리였으며 바이보라 서버는 워섀보/페섀보/워섀보 트리로 확인됐다.

아처 계열은 바이보라 서버만 레압쿼 트리다. 아우슈리네 서버는 레압쿼/레압쿼/레압감 트리를 선택한 모습. 클레릭 계열은 이제 사두가 정착된 모습인데 바이보라 서버는 크크플/크무사/크크플, 아우슈리네 서버는 크무사/크크플/크인몽 트리다. 스카우트 계열은 커셰불/링세불/링셰불, 링셰불/어로클/링셰불로 바이보라 서버와 아우슈리네 서버의 상위권 유저들이 활약한 트리들이다.


▲ 소드맨.

▲ 위저드.

▲ 아처.

▲ 클레릭.

▲ 스카우트


95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정보
브람블, 악마형/불/판금

브람블이 돌아왔다. 악마형, 불, 판금 방어가 적용됐으며 과충전, 세콰이아의 불길, 특공, 마력 흡수, 블록 특화 패턴이 적용됐다. 1위에게는 골드 트로피 마군주 브람블, 브람블 코스튬와 헬멧 코스튬, 칭호 Devil Thorn를 받을 수 있다. 5위까지는 실버 트로피 마군주 브람블, 브람블 코스튬와 헬멧 코스튬을 받고 10위까지는 브론즈 트로피 마군주 브람블 1개만 보상 받는다.


▲ 주간 보스 패턴.

▲ 보상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