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명성코퍼레이션


인텔 공인대리점 인텍앤컴퍼니(대표 서정욱), 피씨디렉트(대표 서대식), 코잇(대표 손창조) 등 3사가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출시를 기념하여 ‘게이밍 플랫폼의 신세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컴퓨존, 샵다나와, 조이젠, 행복쇼핑, 에누리, 아이코다, 오마이피씨, 웰메이드PC, 가이드컴, 아이티엔조이, 아이컴프리, 아싸컴, 피씨사자, 피시포올, 양컴, 이피씨존 등 PC 전문 쇼핑몰에서 12세대 인텔 코어 i5, i7, i9 프로세서 혹은 프로세서가 탑재된 PC를 구입하고 영수증을 제출하면 응모할 수 있다. 영수증을 제출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50명에게 마이크로소프트사의 Xbox Game Pass를 증정한다. 구매 이벤트와 함께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인텔 코어 i9-12900K를 포함해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언락 프로세서 제품군 6개다. 특히, DDR5 메모리와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며, 10나노 기반 인텔 7 공정과 각종 지원 기술에 힘입어 높은 수준의 성능과 효율을 제공한다.

단일 코어의 성능을 위한 성능 코어(Performance-core)와 확장 가능한 멀티 스레드 워크로드용으로 설계된 효율적인 코어(Efficient-core)를 결합한 인텔의 고성능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통해 최대 5.2GHz 동작 속도, 최대 16 코어 24 스레드를 제공한다.

또한, 인텔 스레드 디렉터(Intel® Thread Director)는 운영 체제(OS)가 적합한 스레드를 시간에 맞춰 적절한 코어에 배치하도록 안내하고, 두 개의 새로운 마이크로아키텍처가 원활하게 함께 작동할 수 있도록 했다.

인텔 공인대리점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통해 고사양 PC로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의 기대를 충분히 충족시킬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구매자는 RealCPU 사이트에서 정품 CPU 확인 및 등록이 가능하다. 정품 CPU 등록 제품은 3년간 무상 A/S 지원은 물론 소프트웨어 상의 문제도 점검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