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코스프레 팀 Cosis 소속의 코스플레이어이자 유명 레이싱 모델로 활약중인 주아(송주아)가 2021 지스타 현장의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 부스에서 홍보 모델로 깜짝 출연해 참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이 직접 개발한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NEW STATE)'는 지난 11월 11일 전세계에 동시 출시한 신작 게임으로, 출시 전부터 사전 예약자만 5,500만명을 기록하는 등 화제를 모은 바 있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크래프톤은 올해 지스타 2021 현장에 배틀그라운드: 뉴 스테이트를 테마로 한 대형 전시관을 구성하였으며 게임 체험존, 이모트 댄스 챌린지, 굿즈숍, 포토존 등 현장에서 참여가 가능한 다양한 이벤트들을 준비했다.

또한 가수 딘딘, 걸그룹 스테이씨, 크리에이터 비누와 밍모 등 다양한 셀럽과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하는 뉴배 챌린지 매치와 라이브 토크 등을 진행하며 관람객들의 인기를 끌기도 했다.

한편, 소속 팀 Cosis에서 직접 제작한 배틀그라운드:뉴스테이트 테마의 의상을 입고 홍보 모델로 참여한 주아는 지스타의 마지막 날인 21일에도 홍보 모델로 참여했다. 레이싱 모델이자 코스어로도 활동중인 주아는 예전부터 게임 리포터로 활동하는 등 열혈 게이머로도 잘 알려져 있으며, 최근에는 유튜버로도 활동 중이다.




▲ 코시스X주아 웹 포토북 티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