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클로버게임즈


클로버게임즈의 모바일 RPG '로드 오브 히어로즈'가 금일(23일) 신규 실시간 협동 레이드 콘텐츠 '침묵의 해협'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콘텐츠는 전 서버가 통합된 실시간 협동 레이드로, 사르디나의 금지된 구역인 깊은 바닷속 오염된 신수를 정화하는 스토리다. 전 서버가 통합 업데이트인 만큼, 다른 국가의 유저와도 매칭되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레이드에선 총 5명의 영웅을 편성, 실시간으로 다른 유저 2명 및 본인을 포함한 3명이 레이드(이하 전투)에 참가하게 된다. 전투 중 유저에게는 '로드 스킬' 기능이 부여된다. 이는 유저 캐릭터인 '로드'가 처음 선보이는 전투 스킬으로, 레이드에 참가한 자신들의 영웅들에게 버프를 주는 스킬이다. 더불어 전투 중 유저 간의 소통을 위해 이모티콘과 간편 메시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전투가 끝난 후에는 '선상 일지'를 통해 지난 전투의 기록을 열람할 수 있다. 해당 기능 내 '상세 리포트'를 통해 전투에 함께 참여한 다른 유저의 참여 영웅 정보를 확인하고, 추후 보다 전략적인 전투를 계획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침묵의 해협에 새롭게 추가된 '해상 무역소' 상점에서는 전투에서 획득한 재화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새롭게 선보이는 아이템인 '이면의 결정체'도 만나볼 수 있다.

클로버게임즈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는 글로벌 서버 통합 업데이트로, 한국, 미국, 일본 등 전 세계 유저들이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콘텐츠라 의미가 크다."며 "오랜 기간 준비한 만큼 전 세계 로오히 유저들이 함께 협동 콘텐츠를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침묵의 해협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로드 오브 히어로즈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