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명성코퍼레이션


인텔 공인대리점 피씨디렉트(대표 서대식), 코잇(대표 손창조), 인텍앤컴퍼니(대표 서정욱)등 3사가 차세대 게이밍을 위한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컴퓨존, 샵다나와, 아이코다, 조이젠, 오마이피씨, 양컴, 웰메이드PC, 에누리, 피씨포올, 아이컴프리, 가이드컴, 아싸컴, 영재컴퓨터, 아이티엔조이, 피씨사자, 이피씨존 등 PC 전문 쇼핑몰에서 12세대 인텔 코어 i5, i7, i9 프로세서나 탑재 PC를 구매 후 영수증을 제출하면 응모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게이밍 특화 프로세서로 인텔 코어 i9-12900K를 포함한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언락 프로세서 제품군 6개다. DDR5 메모리와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10나노 기반 인텔7 공정과 새로운 CPU에 맞춰 업데이트된 각종 지원 기술에 힘입어 더욱 향상된 성능과 효율을 제공한다.

단일 코어의 성능을 위한 성능 코어(Performance-cores)와 확장 가능한 멀티 스레드 워크로드용으로 설계된 효율적인 코어(Efficient-cores)를 결합한 인텔의 고성능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통해 최대 5.2GHz 동작 속도, 최대 16코어 24스레드를 제공하며 멀티 스레드 성능을 한 차원 높였다.

또한, 인텔 스레드 디렉터(Intel® Thread Director)는 운영 체제(OS)가 적합한 스레드를 시간에 맞춰 적절한 코어에 배치하도록 안내하여 두 개의 새로운 마이크로 아키텍처가 원활하게 함께 작동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인텔 공인대리점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한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높은 사양의 게임을 즐겨하는 유저를 위한 차세대 게이밍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구매자는 RealCPU 사이트에서 정품 CPU 확인 및 등록이 가능하다. 정품 CPU 등록 제품은 3년간 무상 A/S 지원은 물론 소프트웨어상의 문제도 점검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