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의 능력치를 올리려면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레벨업을 해서 스탯을 찍거나 컬렉션을 완성하는 방법이 있다. 하지만 컬렉션을 완성하려면 많은 시간과 수많은 아이템을 모아서 컬렉션에 등록해야 방어력 또는 체력 능력치가 상승한다.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 숨겨진 능력치를 찾고 싶어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다. 여러분이 놓치고 있는 숨겨진 능력치를 얻는 방법을 소개하려고한다.



■ 기기 등록하기

우선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기기 등록'하기만 해도 물리 방어력이 +1이 상승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게임 메인 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기기 등록'을 누르면 핸드폰 인증과 함께 현재 게임을 플레이하는 기기 이름을 확인한 뒤 등록하면 된다.

특히 기기 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엔 다양한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를 사용할 수가 없으니 자주 사용하는 기기를 꼭 등록하자.

▲ 기기 등록은 왼쪽 아래에 볼 수 있다. 현재 기기 등록을 하지 않은 상태

▲ 기기 등록을 안 하니 혜택을 못 받고 있다.

▲ 확인을 누른 뒤에 기기 등록을 해보자

▲ 기기 등록을 완료했다.

▲ 방어력이 +1 오른 걸 볼 수 있다.



■ 사냥도 하고 컬렉션에 아이템 등록하자


아마 컬렉션을 채우는 작업들이 캐릭터의 능력치를 올리기 위해 유저들이 가장 많이 하는 작업일 것이다. 그 중 우리는 강화를 하지 않은 아이템들을 먼저 등록하는 것이 제일 쉬운 작업이다. 사냥을 통해서 레벨업도 하고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으니 좋은 기회이자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다.

컬렉션에 비각인 란에 보면 몬스터들을 사냥하고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을 등록하면 획득할 수 있는 능력치가 있다. 그 중 대부분 아이템은 몬스터를 사냥하면 얻을 수 있는 아이템들이니 몬스터의 위치를 확인한 뒤에 사냥에 떠나보자.

그 외에도 각인 아이템들은 제작해서 컬렉션에 등록할 수 있으니 재료들을 최대한 많이 모은 뒤 아이템을 등록해도 된다.

▲ 그 중 '쓸만한 무기를 소개합니다' 아이템들은 왼쪽에 보면 거래소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 몬스터를 사냥하면 해당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각인 쪽에서는 제작을 통해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 숨겨진 엔딩 크레딧 보기

글루디오 던전 3층에 가면 숨겨진 엔딩 크레딧을 볼 수 있는 곳이 있다. 그 전에 우선 상점에 들려서 순간 이동 주문서를 최소 1,000개를 미리 구매한 뒤에 향해야 한다. 조금은 시간이 오래 걸리는 작업이지만 어렵진 않으니 꼭 한번 도전해보자.

▲ 미리 1,000개 사고 가야 편합니다.

▲ 숨겨진 엔딩 크레딧 위치

▲ 저 해골 있는 곳까지 갈 때까지 순간 이동 주문서를 써야 한다.

▲ 드디어.. 왔다

▲ 엔딩 크레딧을 다 안 봐도 된다. 나가기를 누르면

▲ 해골이 말을 걸고 무언갈 준다.

▲ 퀘스트 완료 동시와 함께 목걸이를 받게 되었다.

▲ 컬렉션에 등록을 하면 최대 HP가 +20 상승 된다.



■ 방어력을 높이는 마법서 구매하기

마을의 NPC 중 마법 주문서 상인 '벡터'에게 가면 다양한 마법 주문서를 구매할 수 있다. 그 중 우리가 구매 할 것은 마법서 '블레스드 아머' 이다.

이 마법을 쓰면 MP는 약 20 정도 소모가 되지만 30분 동안 방어력이 +3 올라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주문서를 여러 개 사는 것보다 마법 하나를 익혀두고 사냥을 할 때 쓰면 좀 더 쉽게 사냥할 수 있다.

하지만 '기사' 직업을 선택한 유저들은 마법서 대신 주문서를 구매 해야 하니 참고 하도록 하자.

▲ '기사' 직업은 주문서를 구매해야 한다.

▲ 마법서를 구매하면

▲ '블레스드 아머'를 배울 수 있다.
방어력을 높여주니 레벨이 높은 사냥터에선 꼭 사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