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는 24일 로스트아크의 온라인 모험가 페스티벌 ‘LOA ON WINTER(이하 로아온 윈터)’의 안내 페이지를 오픈하고 행사 일정 및 모험가 참여 이벤트를 공개했다.

내년 로스트아크의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하고 모험가들과 소통하는 ‘로아온 윈터’ 페스티벌은 오는 12월 18일(토) 오후 2시부터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 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로아온 윈터’는 더 많은 모험가들과 실시간으로 만나기 위해 총 100명이 화상 채팅으로 참여하는 ‘온택트(ONTACT)’ 방식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금일 오픈 된 ‘로아온 윈터’ 안내 페이지에서는 ▲온라인 방청 신청, ▲사전 질문 등록, ▲사연&축전 응모하기, ▲나만의 키다리 모코코를 칭찬합니다 등 모험가와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2021년 로스트아크 겨울 대축제에 준비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모험가는 ‘로아온 윈터’ 안내 페이지를 통해 오는 12월 1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온라인 방청 신청’을 할 수 있다. 신청자 중 100명을 선발해 소정의 선물과 ‘로아온 윈터’ 행사 참여에 필요한 소품이 들어있는 ‘로아온 윈터 스페셜 키트’를 지급한다.

‘로아온 윈터’에 앞서 ‘사전 질문 등록’도 시작된다. 12월 1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안내 페이지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평소 로스트아크에 대해 궁금했던 점에 대해 카테고리 별로 문의할 수 있다. 사전 질문 등록은 전투 레벨 50을 달성한 캐릭터를 보유한 모험가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등록된 질문은 페스티벌 당일 Q&A 코너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더불어, ‘로아온 윈터’ 개최를 축하하는 특별 이벤트 ‘사연&축전 응모하기’도 이용자들을 기다린다. 로스트아크와 관련된 재미난 사연을 응모하거나 축전을 제작해 참여할 수 있다. 12월 1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자 중 50명을 추첨해 ‘SD 피규어 4종’과 ‘모코코 굿즈 세트’를 선물로 지급한다. 또한, 평소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싶었던 모험가를 칭찬하는 ‘나만의 키다리 모코코를 칭찬합니다’ 이벤트를 통해 이번 ‘로아온 윈터’를 모험가들의 따듯한 이야기로 채워갈 예정이다.

2021년 로스트아크 겨울 대축제 ‘로아온 윈터’에 대한 소식은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 채널과 공식 카카오톡 채널 구독을 통해 더욱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RPG는 첫번째 모험가 페스티벌인 ‘루테란 신년 감사제’를 시작으로 모험가와의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서 왔으며, 지난 6월 진행한 여름 업데이트 프리뷰 ‘LOA ON mini(로아온 미니)’는 동시 시청자 19만 명을 돌파하며 모험가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모험가 여러분들과 함께 로스트아크가 3년간 걸어온 길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로드맵에 대해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겨울 대축제도 모험가분들에게 좋은 추억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로스트아크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