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소개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터틀비치 RECON 500 게이밍 헤드셋이다.

터틀비치는 미국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게임 액세서리 제조업체로 아틀라스 시리즈와 같은 고퀄리티의 게이밍 헤드셋으로 널리 알려진 브랜드이다. 2019년 독일 함부르크에 본사를 둔 게이밍 기어 제조사 로캣을 인수하여 부족했던 디자인 부분을 개선하고 새로운 터틀비치의 시작을 알리기도 했다.

터틀비치 RECON 500은 특허받은 60mm 이클립스(Eclipse™) 듀얼 드라이버를 장착하여 낮은 주파스와 높은 주파수를 각각 제어하는 개별 공간을 갖춰 기존 드라이버보다 훨씬 향상된 오디오 선명도를 자랑한다.


본 제품은 단방향 노이즈 캔슬링 탈착식 마이크를 제공하여 선명하고 안정적인 채팅을 전달하며, 미사용 시 분리 보관이 가능하다. 노이즈 캔슬링은 최고 수준으로 외부 노이즈는 완벽할 정도로 차단을 하며 속사이듯 말하는 수준으로도 상대방에게 확실한 의사전달이 가능한 점은 최고의 만족도를 선사한다.

탄탄한 직물 소재로 싸인 부드러운 메모리폼 이어쿠션은 장시간 게임 플레이에도 귀를 편하고 시원하게 감싸주는 착용감을 제공하며 이어컵에 있는 버튼으로 손귑게 음량을 조절하고 마이크 음소거 설정이 가능하다.

표준 3.5mm 잭을 사용하는 Xbox Series XlS & Xbox One, PS5™ & PS4™, Nintendo Switch™, 컨트롤러, 모바일 기기, PC와 완벽히 호환한다. 다만, PC에서 사용시는 스플리터 케이블이 별매로 필요하니 참고 바란다. 한가지 더, 현재 오픈마켓에서는 해당제품 구매시 1m 3극 AUX 스플리터 케이블을 증정하고 있으니 터틀비치 고객센터에 해당 부분을 확인하도록 하자.









■ 패키지 구성





▲ 제품 실사진과 특징 등이 인쇄된 회색 색상의 박스에 포장되어 있다






▲ 헤드셋 본체, 탈부착 마이크, 터틀비치 스티커 그리고 빠른 시작 가이드로 구성됐다





■ 헤드셋 외형





▲ 낮은 주파수와 높은 주파수를 각각 제어하는 개별 공간을 갖춰, 기존 드라이버보다 훨씬 향상된 오디오를 제공한다

▲ 터틀비치 RECON 500 게이밍 헤드셋의 전체적인 외형

▲ 60mm 이클립스(Eclipse™) 듀얼 드라이버 유닛

▲ 드라이버 유닛 중앙에는 터틀비치 로고가 양각되어 있다





▲ 드라이버 유닛은 상하 좌우로 움직이는 다관절 디자인으로 사용자의 얼굴 유형에 맞게 밀착된다


▲ 헤드 프레임은 좌우 각 28mm까지 길이 조절이 가능하다

▲ 헤드 밴드 외부는 플라스틱 재질로 터틀비치 텍스쳐가 양각되어 있다

▲ 헤드밴드 내부는 메모리폼이 적용되어 머리와 부드럽게 밀착된다


▲ 착용 시 안경에 가해지는 압력을 완화하는 프로스펙스(ProSpecs™) 설계가 적용된 이어패드

▲ 조작부가 위치한 드라이버 유닛

▲ 헤드셋 착용시 좌측 하단부에 볼륨 노브가 위치하여 손쉽게 불륨 조절을 할 수 있다

▲ 탈부착 마이크 연결 단자

▲ 마이크를 연결한 모습

▲ 마이크 부분에 터틀비치 로고를 인쇄해 놓은 디테일이 돋보인다

▲ 조작부 드라이버 유닛 중앙에는 마이크 음소거 버튼이 위치해 있다

▲ 1.3m길이의 패브릭 케이블

▲ 표준 3.5mm 잭을 사용한다






■ 착용감 및 청음테스트

▲ 착용감은 사용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하도록 하자










드라이버 유닛은 상하좌우로 움직이는 다관절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고 헤드밴드는 좌우 각 28mm씩 길이 조절이 가능한 구조로 사용자의 얼굴과 머리 유형에 맞게 부드럽게 밀착되고 ProSpecs™ Glasses Relief System이 탑재된 우수한 메모리 폼 이어쿠션은 좌우에서 가해지는 압력을 완화하여 안경 착용자도 편안하게 장시간 사용을 가능하게 해 준다.

특히 안경 때문에 헤드셋 착용에 거부감이 있는 유저라면 본 제품을 한번 착용해 보길 권해보고 싶다. 개인적으로도 안경으로부터 생겨나는 불편함 때문에 헤드셋 착용을 거의 하지 않지만 이번 리뷰를 하면서 수 일간 테스트를 해 본 결과 높은 만족감을 느꼈다.

청음 테스트는 스마트폰에 직접 연결하여 음악청취 및 음성통화를 통하여 진행하였으며 개인적인 견해이므로 참고 정도만 하도록 하자. 우선 음악 재생 전 헤드셋을 착용하는 것만으로도 대부부의 외부음을 차단하는 밀폐형 이어패드의 장점을 그대로 보여준다. 풍부한 음량과 고음 저음 부분을 골고루 느낄 수 있었고 음질 또한 준수한 수준으로 몰입도도 높여주었다.

특히나 최고 수준의 노이즈 캔슬링을 보여주는 마이크는 외부 노이즈를 완벽에 가깝게 걸러내고 속삭이듯 말하는 수준에도 상대방과의 의사소통이 원활했었다. 게임 시 팀챗을 하는 상황에서도 비슷한 환경이 만들어질 텐데 이 정도면 팀플레이를 위한 최고의 게이밍 기어가 아닐까 하는 고퀄리티 성능을 제공해 주었다.




■ 마무리




지금까지 터틀비치 RECON 500 게이밍 헤드셋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특허받은 60mm 이클립스(Eclipse™) 듀얼 드라이버를 장착하여 낮은 주파스와 높은 주파수를 각각 제어하는 개별 공간을 갖춰, 기존 드라이버보다 훨씬 향상된 오디오 선명도를 자랑한다.

단방향 노이즈 캔슬링 탈착식 마이크를 제공하여 선명하고 안정적인 채팅을 전달하며, 미사용 시 분리 보관이 가능하다. 노이즈 캔슬링은 최고 수준으로 외부 노이즈는 완벽할 정도로 차단을 하며 속사이듯 말하는 수준으로도 상대방에게 확실한 의사전달이 가능한 점은 최고의 만족도를 선사한다.

유선 3.5mm 표준 잭을 사용해서 기본에 아주 충실하면서도 높은 퀄리티에 가성비까지 잡았고 그동안 약점으로 지적되던 터틀비치의 디자인적인 부분도 훌륭한 수준으로 개선되었다고 볼 수 있는 제품이라고 하겠다.

특히나 팀플레이를 위주로 게이밍을 즐기는 유저에게는 강력한 노이즈 캔슬링으로 깨끗한 음질의 팀챗이 가능하여 강력하게 추천하면서 리뷰를 마무리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