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장... 찍었다고......

블루 아카이브의 첫 번째 이벤트, '벚꽃만발 축제대소동!'의 개최 기념으로 1,200 청휘석을 지급해주었죠. 하지만 기자는 이 청휘석과 모아둔 청휘석을 전부 사용하고도 24600 청휘석을 쏟아부어 결국 천장을 쳐버렸습니다.

어쨌든 넘어가보죠. 벚꽃만발 축제대소동!은 한국 서버 오픈 후, 첫 이벤트이기에 정말 기념비적인 순간이기도 합니다. "닌닌!"을 외치며 여기저기 쏘다니는 귀여운 '이즈나'와 귀여운 면모 뒤에 숨겨진 검은 속내를 지닌 '시즈코', 그리고 그녀를 따르는 행동대장 '피나'의 귀여운 에피소드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그뿐만이 아니죠. 벚꽃만발 축제대소동! 이벤트에서는 다양한 보상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일반 스테이지와 하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시는 것을 잠깐 멈추시고 가급적 이벤트 스테이지를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번 벚꽃만발 축제대소동!엔 어떤 내용이 숨겨져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합시다.



▷ 이벤트에서는 먼저 무엇을 해야 하나요?



이벤트가 처음 열릴 때는 항상 퀘스트와 스토리를 깨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퀘스트에서는 반복 클리어를 통해 재화를 획득할 수 있고 스토리 또한 첫 클리어 시, 얻을 수 있는 보상이 두둑하기 때문이죠. 특히 이번 벚꽃만발 축제대소동!에서는 '백귀야행' 학생을 편성시, 추가 보너스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피나와 츠바키를 구성하면 누적 포인트와 여우여우 센베이(전병) 코인의 보너스가 올라가는 모양이군요.

이렇게 얻은 재화는 사점에 가서 다양한 상품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얻기 힘든 보고서, 강화석은 물론, '전술 교육 BD'와 '전술 노트'도 획득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입니다. 특히, 특정 학교를 대상으로 한 전술 교육 BD와 전술 노트를 구하기엔 쉽지 않기에 더욱 크게 와닿는 기회입니다. 또한 누적 포인트를 통해 보상을 한 번 더 획득할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꼭 이벤트를 돌아주도록 합시다.





▷ 상점에서는 어떤 것부터 교환하는 게 좋을까요?



상점에는 다양한 아이템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보고서를 더 눈독들일 수도 있고, 강화석이 지금 당장 필요할 수도 있죠. 하지만 자신이 한정적인 재화를 가지고 있고 레벨이 낮아 퀘스트 클리어를 힘들어하는 상황에 놓여져 있다면 분명 고민이 될 것입니다. 자신에게 있어서 제일 중요한 아이템은 무엇일까 하는 것이죠.

저는 우선 '엘레프'를 먼저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엘레프는 이벤트로 획득할 수 있는 루트를 제외하면 뽑기밖에 방법이 없기에 특정 캐릭터의 엘레프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츠바키 / 치세의 경우에는 상당히 많이 쓰이는 캐릭터들이기 때문에 이벤트 상점에서 꼭 교환하도록 합시다.

그 뒤에는 전술 교육 BD와 전술노트입니다. 안 그래도 현상 수배에서 얻을 수 있는 BD와 노트는 한정적인 데다가 랜덤입니다. 언제든 원하는 학교의 BD나 노트를 구하기는 매우 힘든데, 이벤트 상점에서는 이벤트 스토리와 관련 있는 학교의 BD와 노트를 항상 비치해두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백귀야행'이겠군요. 백귀야행 캐릭터 중에는 이즈나, 츠바키, 치세 등이 있기에 교환하면 좋습니다.

마지막은 바로 오파츠입니다. 오파츠는 캐릭터마다 사용되는 부분이 다르지만, 이들도 스킬의 레벨 업을 위해 필요한 재료들입니다. 오파츠가 지금 당장은 남을 수 있어도 나중에는 부족해지기 때문에 최상급 오파츠부터 차례대로 모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재화가 남았다면 보고서나 강화석 중 하나를 선택해서 필요한 것부터 재화를 얻어두면 되고 전부 얻었다면 이제 크레딧으로 교환하면 됩니다.

▲ 치세의 엘레프를 우선 획득하고, 나머지는 재화가 남을 때 획득하도록 합시다

▲ 우선 저였다면 전술 교육 BD와 기술 노트를 얻으려 했을 겁니다

▲ 여기서는 츠바키의 엘레프와 오파츠를 얻으면 되겠군요

▲ 누적 포인트 10,000을 모아 비전 노트도 획득해봅시다!


▷ 퀘스트는 어떻게 클리어하죠?



이번 퀘스트에서는 스테이지에 따라 경장갑, 중장갑, 특수장갑이 전부 쓰입니다. 다만, 특수장갑 위주로 편성되어 있다는 점이 중요한 포인트겠네요. 주로 스테이지 2, 5에서 중장갑이 등장하며, 스테이지 7에서는 경장갑이 등장합니다. 권장 레벨은 1, 2, 3이 23레벨 / 4, 5, 6이 40레벨 / 7이 55레벨입니다.

주로 재화를 얻는 부분은 스테이지 4~6구간이며, 4는 여우여우 센베이 코인을, 5는 너구리 오코노미야키 코인을, 6은 벚꽃 찹쌀떡 코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유의해서 상점에서 얻고 싶은 재료를 확인하고 어떤 코인으로 교환 가능한지 살펴보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스테이지 7은 첫 클리어 보너스를 주지만, 이후는 어떤 보상도 주지 않는 보너스 스테이지입니다. 특히 55레벨이란 높은 권장레벨에 보스 또한 'x42'나 되는 체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지금까지 폭발 학생을 잘 키워두었다면 문제 없이 클리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맹공격에 주의를 요구하면서 탱커의 체력을 유심히 관찰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는 아루나 츠바키를 쓰지 않고도 클리어했습니다.

▲ 이벤트 스테이지 7에 등장하는 보스. 무려 x42 체력입니다!

▲ 하지만 컷!

▲ 여러분들도 보상이 두둑한 퀘스트와 스토리를 클리어합시다!


▷ 마츠리에 놀러 오게 된 선생님, 갑작스러운 소동에 이야기의 행방은?



샬레에서 의문의 전화를 받은 선생님. 전화를 건 곳은 바로 '백귀야행 마츠리운영관리부'의 학생들. 마츠리에 초대한 학생들을 보기 위해 선생님은 백야당으로 향하기 시작합니다. 벌써 축제 준비에 정신이 없는 마을. 그곳에서 선생님은 분명 꿍꿍이는 있는데 악한 사람은 아닌 시즈코와 그런 부장을 존경해 마지않는 피나를 만나게 됩니다. 물론 그 전에는 자신을 '닌자'라고 칭하는 길 잃은 소녀, 이즈나를 만나기도 했죠.

시즈코의 이야기를 들은 선생님은 이 즐거운 축제를 망치려고 하는 집단이 있다는 말을 듣게 됩니다. 바로 그들은 백귀야행의 문제아들, '길거리 망량즈'. 그리고 갑자기 그들의 동료로서 등장한 이즈나. 선생님은 마츠리운영관리부의 곁에 서며 길거리 망량즈와 대적하며, 이즈나가 어째서 그들의 동료로 있는지 궁금해합니다. 그리고 그들의 배후에 '고용주'가 있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

발랄하고 엉뚱한 마츠리운영관리부 뿐만 아니라 백귀야행의 갖은 문제를 해결하고 있는 수행부까지 등장해 사건은 유쾌하면서도 흥미진진하게 흘러갑니다. 그러면서 이즈나의 올곧은 꿈, 닌자도와 마츠리를 성공적으로 열기 위해 노력하는 시즈코를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죠. 마지막 피날레가 어떻게 장식되는지는 여러분들의 눈으로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 처음에 귀여워 보인 시즈코는 사실 음흉한 면모가 있었는데...

▲ 반면, 이 닌자, 엄청난 덜렁이다

▲ 고용된 길거리 망량즈가 거리를 습격할 때

▲ 수행부까지 등장하면서 전개가 복잡해지는데...!

▲ 이 뒤는 여러분들이 직접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