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오픈한 지 100일이 넘었다. 값비싼 가격을 자랑하던 희귀 장비들이 싼 가격에 거래되기 시작하며, 많은 유저들이 희귀 아이템 수집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특히, +2 강화 이상의 희귀 아이템 수집은 높은 능력치를 얻을 수 있지만 강화 난이도가 높아 완성하는 유저가 적었는데, 희귀 장비의 가격 하락으로 +2 강화 이상의 아이템 수집을 완성하는 유저들이 늘어나고 있다.


▲ 강력한 능력치를 얻는 +2 강화 아이템 수집




■ 공격(공격력, 명중, 대미지 증가, 스킬 대미지, PvP 대미지)

공격 아이템 수집은 사냥에 중요한 명중, 공격력을 챙길 수 있다. 특히 +2 강화 이상의 아이템 수집은 명중과 공격력을 크게 상승시켜준다.


◎ 공통

(능력치 검색 CTRL + F) - 공격력, 치명타, 스킬 대미지, 모든 대미지




◎ 근접 캐릭터(어쌔신, 워리어, 버서커)

(능력치 검색 CTRL + F) - 근접 명중, 근접 대미지




◎ 원거리 캐릭터(스나이퍼)

(능력치 검색 CTRL + F) - 원거리 명중, 원거리 대미지




◎ 마법 캐릭터(다크 위저드, 아크 메이지, 팔라딘, 세인트)

(능력치 검색 CTRL + F) - 마법 명중, 마법 대미지





■ 방어(방어력, 회피)

방어 항목에는 방어력, 회피, 근접 회피, 원거리 회피, 마법 회피와 같은 능력치가 있다. 수집을 통해 얻는 방어력이 높아 완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능력치 검색 CTRL + F) - 방어력, 회피, 상태이상 저항, 치명타 저항, 대미지 감소





■ 기타(경험치 추가 획득, 물약 소지 개수, MP 자연 회복율)

기타 항목에는 얼어붙은 바람의 벨트, 물약 비밀 재료, 전사의 전리품이 있다. 세 개 모두 최대 체력을 올려주는 아이템 수집으로 공격, 방어 항목에 비해 우선도가 낮으니 나중에 완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능력치 검색 CTRL + F) - 최대 MP, 이동 속도, HP 자연 회복량, MP 자연 회복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