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 22(FIFA 22)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EA SPORTS FIFA esports'에서 전 세계 피파 프로 선수의 게임플레이 팁 가이드 영상을 올렸다. 피파 22 마스터 클래스(FIFA 22 Masterclasses)라는 재생목록으로 따로 운영되고 있으며 10월 중순부터 일주일에 5~10분가량의 짧은 가이드 영상이 한 편씩 업로드되고 있다. 현재 11월 30일에 올라온 영상이 가장 최신 영상이며 총 8개의 가이드 영상이 등록되어 있다.

이동 기술이나 코너, 프리킥에서의 기술, 슈팅, 패스 등 기본적인 기술에 대한 설명과 함께 포지션별 운영 방법에 대한 심화 내용도 있어 참고하기 좋은 내용이 많이 있다. 특히 최근에 올라온 영상의 주인공이 가장 눈에 띈다. 얼마 전 '최고의 경기 영상'에서 프나틱의 '텍스(Tekkz)' 선수와 치열한 승부를 보여줬던 엑셀 이스포츠의 '톰(Tom)' 선수다. 톰 선수는 당시 자신이 사용했던 4-4-2 포지션으로 게임을 하면서 운영법에 대한 팁을 소개하고 있다.

톰 선수뿐만 아니라 전 세계 프로 활동 중인 선수들의 기본적인 기술과 응용 및 심화 테크닉 등을 듀얼센스의 조작법과 함께 게임 화면에서 바로 보여주므로 비교적 빠르게 이해할 수 있고 쉽게 익힐 수 있을 것이다. 기본적으로 게임의 상황마다 조작 방법이나 기술을 소개해주며 그에 대한 상황별이나 포지션에 따른 응용 방법을 알려준다. 피파 22에 입문하거나 다채로운 기술을 사용하고 싶은 유저에게는 알찬 정보가 많을 것이다.

국내에서는 일렉트로닉아츠 코리아(Electronic Arts Korea LLC., 대표이사 유휘동)가 10월 1일에 피파 22를 정식 유통, 발매해 현재 PS4, PS5, Xbox One, Xbox Series XIS, NS, PC 플랫폼으로 구매해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