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으로 우마무스메를 육성하고, 레이스 우승을 위해서는 우마무스메의 강화가 필수입니다. 잘 강화시킨 우마무스메는 기본적인 능력치가 높아져 육성을 좀 더 수월하게 진행시킬 수 있습니다. 육성으로 우마무스메를 성장시키는거라면, 강화로 우마무스메의 기본 베이스를 쌓아올린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마무스메를 강화시키는 방법에는 각성 레벨 향상, 재능 개화가 있습니다. 레이스 우승을 위해서는 두 요소 모두 중요하니, 꼭 챙겨서 효율적으로 우마무스메를 강화해봅시다.




■ 각성 레벨: 우마무스메 스킬 해금을 위한 필수요소

각성은 우마무스메의 스킬을 해방하는 강화 요소입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이지만, 그만큼 중요한 요소기도합니다. 보유한 모든 스킬을 해방해야, 비로서 해당 우마무스메의 포텐셜이 발휘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마무스메마다 기본적으로 고유 스킬 포함 4개의 스킬이 있고, 각성 레벨 강화를 통해 추가로 스킬을 해금할 수 있습니다. 각성 레벨은 2부터 5까지 있으며, 각성할 때마다 보유한 스킬이 하나씩 해방, 활성화되는 구조입니다.

각성 시 필요한 재료는 레벨마다 다르지만, 모든 재료가 육성 과정 중에 자연스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숍에서 친구 포인트 등으로 얻을 수 있는 등, 입수난이도가 높은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게임을 처음접하신 유저분이라면 화폐인 '마니'는 부족할 수 있으니, 잘 배분해서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 재능 개화: 한계 돌파, 우마무스메의 별을 올리는 방법

재능 개화는 다른 수집형 RPG에서도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한계 돌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마무스메들은 각각 타고난 등급, 즉 '태생 별'을 가지고 태어나는데요. 재능 개화를 통해 별 개수를 확장, 즉 한계돌파 할 수 있습니다. 재능개화를 할 수록, 우마무스메의 기본 능력치가 재능 개화 보너스로 증가합니다. 게다가, 우마무스메의 강력한 능력인 고유 스킬 레벨이 증가합니다.

육성 중인 우마무스메가 2성이라면, 3성을 빠르게 찍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3성을 해방하면 고유 스킬이 새롭게 강화되어 능력이 크게 상승하며, 또한 우마무스메의 귀여운 모습을 더욱 업그레이드 해줄 승부복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이죠.

재능개화는 각 우마무스메의 '피스'를 모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피스는 가챠에서 우마무스메를 획득할 때 얻을 수 있고, 중복 가챠로 얻을 수있는 '여신상'으로도 교환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게임 플레이 도중 일정 확률로 개방되는 한정 상점에서도 구할 수 있지만, 개수도 적고 종류도 랜덤이기에 원하는 피스를 획득하는 것은 쉽지않습니다.





■ 피스 보관소: 한계돌파용 피스 관리 및 클로버 교환/구매처

피스 보관소에서는 그동안 획득한 피스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필요없는 피스를 클로버로 변환하여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수 있습니다.

클로버는 가챠 포인트의 기한이 만료되면 얻을 수 있는 재화인데, 얻을 수 있는 클로버의 양에 비해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의 가성비가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가능한 가챠 포인트는 기간내에 천장등으로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