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5일(일) 천지벽력 대회가 끝난 후에는 천하제일 논검대회 1vs1 시즌10이 시작된다. 어느덧 10번째 시즌을 맞은 논검대회를 앞두고 2일(목)부터 8일(수)까지 해설 후보 6명 중 유저가 원하는 해설자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투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해설자 후보는 채서아, 옥화무희, 연산군, 박새, 연화허도, Keria 6명으로, 현재 논검 상위권에서 머무르고 있는 실력자들이다. 특히, 채서아는 과거 해설을 진행한 경험이 있고, 연산군과 연화허도는 예비 해설로 선정된 적이 있을 정도로 오래전부터 논검을 즐겨온 유저다.

해설자 선택에 필요한 투표권은 게임에 30분/1시간 이상 접속 시 1장씩, 매일 최대 2장까지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접속 시간 30분 달성 시 연재-초급 500개, 1시간 달성 시 상급 장비옵션 변경권 4개가 보상으로 주어진다. 접속 보상은 캐릭터마다 1번씩 받을 수 있는데, 처음 보상을 받은 후에는 투표권 획득/접속 보상 수령 내역 버튼을 눌러 보상을 받아야 한다. 이때, 접속 시간은 다음 날 오전 9시에 반영되지만, 접속 기록은 매일 자정에 초기화된다. 기록이 초기화된 후에는 접속 보상을 받을 수 없으니, 귀찮더라도 매일 접속 기록을 확인해 보상을 챙겨야 한다.

투표권을 사용하면 천문석 정수 열쇠 2개가 보상으로 주어진다. 그러나 투표권은 계정에 103레벨 이상 캐릭터가 있을 때만 사용할 수 있다. 하루에 같은 해설자에게 중복으로 투표하는 것은 불가능하고, 매일 사용할 수 있는 투표권은 최대 6개다.

한편, 천애명월도의 천하제일 논검대회 1vs1 시즌10은 12월 16일(목)부터 진행된다. 해설자로 선정된 유저는 결승전이 열리는 12월 19일(일) 인벤 방송국에서 중계를 진행할 예정이다. 논검대회 해설자 투표 관련 상세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해설자 후보 6명, 이 중에서 상위 3명이 해설 및 예비로 선정된다

▲ 모든 해설자 후보가 논검 상위권을 유지 중이므로 논검 이해도는 보장된다

▲ 투표권 외에도 접속 보상으로 게임 내 아이템을 지급, 매일 보상을 챙겨야 한다

▲ 같은 날 중복 투표는 불가능하다, 원하는 해설이 있다면 매일 투표에 참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