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 보석은 장비 중 주 부위 (머리, 어깨, 가슴, 다리, 주 무기, 보조 무기)에 각각 1개씩만 장착할 수 있는 강력한 보석이다. 단순히 스탯만 올려주는 일반 보석과는 다르게, 장착된 아이템의 기본 능력치를 %로 상승시키고 특별한 효과를 가가져 스펙 상승에 크게 도움 된다.

기본 능력치가 오르면 캐릭터가 입히는 피해를 올리고 받는 피해를 줄여주는 '평점'이 다른 부가적 옵션에 비해 많이 오른다. 게다가 %로 올려주는 만큼 장착된 장비의 질이 좋으면 더 높은 스펙업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레벨업 도중에는 장비 강화를 하려 해도 마력 깃든 가루 수급이 어려워 스펙업이 지지부진한 데 비해, 전설 보석은 있고 없고에 따라서 체감 난이도가 크게 차이 나는 편이므로 편한 레벨링을 위해서는 일단 전설 보석 6개를 구해 장착하는 것이 좋다,



■ 전설 보석을 가장 구하기 쉬운 '태고 균열'

전설 보석을 가장 쉽게 획득하는 방법은 태고 균열이다. 전설 문장을 투입하면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고, 희귀 문장만 사용했다면 일정 확률로 드랍된다.

전설 문장은 기본적으로 상점 또는 문장 상인에게 영원의 보주 160개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배틀 패스 무료 트랙 20레벨 보상으로 1개를 얻을 수 있고, 강화 패틀 패스를 구매했다면 추가로 10레벨과 25레벨에 1개씩 얻을 수 있다.

▲ 전설 문장을 사용하면 던전 종료 시 확정적으로 전설 보석이 드랍된다

▲ 무료 배틀 패스에서도 20레벨에 전설 문장을 제공한다


또한 업적, 전장, 정벌 등의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칼자루 주화' 1600개로 1달에 한 번 칼자루 주화 상인에게서 구매할 수 있고, 베타 테스트에서 진행 예정인 '영벌의 새벽' 이벤트에서 2개 얻을 수 있다.

희귀 문장은 전설 문장보다 구하기 쉬운 편이다. 상점에서 구매한다면 1개당 영원의 보주 30개가 필요하고, 칼자루 주화 상인에게선 칼자루 주화 300개로 매일 2개씩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태고 균열을 클릭하면 매일 희귀 문장을 1개씩 제공하므로 하루에 한 번 씩 희귀 문장을 소모하면서 전설 보석을 노려보는 것이 좋다.

▲ 서부 원정지의 칼자루 주화 상인으로부터 전설 및 희귀 문장을 구매할 수 있다

▲ 매일 태고 균열을 한 번씩 클릭해 무료 희귀 문장을 받아야 한다



■ 특정 전설 보석을 노려서 얻을 수 있는 '제작'

희귀 문장을 사용하면 태고 균열에서 확정적으로 룬과 '꺼져가는 잉걸불' 재화가 드랍된다. 룬은 보석 제작에 필요한 아이템으로, 보석공 NPC로부터 룬 및 백금화를 소모해 제작할 수 있다. 꺼져가는 잉겅불은 상인 NPC에게서 특정 룬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어, 특정 룬이 모자를 때 활용할 수 있다.

다만 제작에 필요한 룬의 수량이 많은 데다가, 백금화는 현금 구매 아니면 매일 현상금 퀘스트 완료로 소량 얻는 귀한 재화이므로 육성 초반부에 제작으로 전설 보석을 얻기는 어렵다.

▲ 전설 보석마다 제작에 필요한 룬이 다르다



■ 다른 플레이어와 전설 보석을 거래할 수 있는 '시장'

드랍된 전설 보석은 착용한 적이 없다면 서부원정지의 시장 NPC를 통해 다른 플레이어와 거래할 수 있다. 시장에서는 전설 보석 뿐 아니라 일반 보석, 기술석을 사고 팔 수 있는 곳이다.

거래는 백금화로 이루어진다. 인기가 많은 보석의 경우 높은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어 구하기 쉽지 않은데, 초반에는 일단 전설 보석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므로 저렴한 가격대의 전설 보석을 찾아보는 것이 좋다.

▲ 인기 전설 보석은 상당히 많은 백금화가 필요하다



■ 획득한 전설 보석의 성능을 올리는 업그레이드

전설 보석은 다른 전설 보석을 소모해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하면 보석의 등급이 오르고, 특정 등급에 도달하면 새로운 효과가 해금된다.

업그레이드에는 보석 마력이 필요하고, 이는 다른 전설 보석을 추출해서 모을 수 있다. 별도의 추출 메뉴가 있는 것은 아니나 보석 업그레이드 시 재료가 될 전설 보석을 고르면 보석 마력으로 변환된다.

'자동 채우기' 버튼을 누르면 가진 전설 보석을 알아서 필요한 수치만큼 보석 마력으로 변환하는데, 나중에 쓰기 위해 보관해둔 전설 보석도 추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육성 초반에는 업그레이드보다 먼저 모든 장비에 전설 보석을 장착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6개 부위 모두 전설 보석을 착용했을 때부터 업그레이드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 등급이 오르면 추가 능력이 해금된다

▲ 추출한 보석 마력이 넘치면 다음에 쓸 수 있도록 아이템 형태로 반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