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은 오늘(2일) 올 한해 앱 사용자에게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운 최고의 앱과 게임을 선정한 '2021 App Store Award' 수상작을 발표했다.

심사는 Apple의 글로벌 App Store 에디토리얼 팀이 맡았으며, 탁월한 품질, 혁신적인 기술, 창의적인 디자인, 긍정적인 문화적 영향 등의 심사 기준을 토대로 선정됐다.

Apple의 CEO인 Tim Cook은 "2021년 App Store Awards를 수상한 개발자들은 자신의 추진력과 비전을 활용해 올해 최고의 앱과 게임을 세상에 내놓음으로써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용자들의 창의력과 열정에 불을 지폈다"며, "독학한 인디 코더에서 글로벌 비즈니스를 구축해 우리에게 영감을 불어넣는 리더에 이르기까지, 이 뛰어난 개발자들은 Apple 기술로 혁신을 이루며 올해 우리에게 꼭 필요했던 깊은 유대감을 조성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고 말했다.

올해를 빛낸 최고의 게임은 'League of Legends: Wild Rift', 'MARVEL Future Revolution', 'Myst', 'Space Marshals 3'이 수상했으며, Apple Arcade 부분은 'Fantasian'가 차지했다. 'Fantasian'는 미스트워커에서 개발한 RPG로 디오라마를 연상케 하는 그래픽과 풍성한 스토리라인 등 독착적인 게임 스타일을 보여준 바 있다.

2021 App Store Awards 수상작

  • 올해의 iPhone 게임: League of Legends: Wild Rift (Riot Games)
  • 올해의 iPad 게임: MARVEL Future Revolution (Netmarble Corporation)
  • 올해의 Mac 게임: Myst(Cyan)
  • 올해의 Apple TV 게임: Space Marshals 3(Pixelbite)
  • 올해의 Apple Arcade 게임: Fantasian(Mistwalker)


    한편, 10년 넘는 세월 동안 Apple은 매년 최고의 앱과 게임을 선정해왔다. 지난해, Apple 디자이너들은 수상한 개발자 팀의 영향력을 인정하는 취지로 세심하게 제작한 App Store 상패를 각 수상자에게 수여하는 축하의 전통을 시작했다. App Store를 상징하는 푸른색 아이콘에서 영감을 얻은 각 상패는 Apple 제품에 사용되는 100% 재활용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어 App Store 로고가 새겨져 있으며, 반대편에는 수상작의 명칭이 새겨져 있다.

    올해 App Store Awards에서 선정한 수상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App Store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올해의 iPhone 게임: League of Legends: Wild Rift

    ▲ 올해의 iPad 게임: MARVEL Future Revolution

    ▲ 올해의 Mac 게임: Myst

    ▲ 올해의 Apple TV 게임: Space Marshals 3

    ▲ 올해의 Apple Arcade 게임: Fantasi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