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디소프트는 웹 기반 MMORPG 게임 '매드월드'의 글로벌 알파4.0 테스트를 오는 12월 20일부터 24일 까지 5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매드월드'는 웹 기반의 2D MMORPG 게임으로 HTML5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 중이며, 2022년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매드월드는' 기존 2D 게임의 아트 스타일 방식에서 벗어나 아티스트의 원화를 그대로 살려 게임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글로벌 서비스 준비의 일환으로 시스템의 안정성 및 게임 기본적인 재미요소, 서버 운영의 기술적 검증, 등을 목표로 실시 예정이다.

'매드월드'는 문명이 멸망하고 악마가 지배하는 세계에서 살아남기 위해 처절하게 투쟁하는 인간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세계관을 기반으로 스토리에 몰입 할 수 있도록 치밀하게 구성된 퀘스트를 즐길 수 있다. 메인 퀘스트의 주요장면에 정성이 가득 들어있는 풀씬 연출이 준비되어 있다.

'매드월드'는 이동하면서 공격과 스킬 사용이 가능한 전투 시스템으로 액션성 높은 전투가 구현되어 있으며, 플레이어가 사용하는 스킬은 캐릭터에 고정이 아닌 사용 무기에 따라 변경 되는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시스템으로 '매드월드'는 플레이어가 선택한 무기에 따라 클래스가 결정된다. 이것과 실시간 무기 교체 시스템을 연계하면 플레이어는 실시간으로 ​변경되는 클래스를 통해, 다양한 전투 상황에서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전투를 할 수 있다.

다채로운 스킬 사용과 잠재력에 따라 성장하게 되는 육성 시스템은 '매드월드'의 주요한 특징이다. '매드월드'의 스킬 성장 시스템은 유저가 원하는 스킬을 습득하고, 습득한 스킬을 사용 할 수록 성장되게 되어있고, 잠재력은 플레이어가 성장해 가면서 원하는 능력치들을 선택하여 획득하는 형식으로 자신의 공격 스타일과 패턴을 만들어 가게 디자인 되어 있다. 이러한 특징으로 플레이어는 게임에서 레벨이 성장 할수록 자신의 성장 방향을 디자인 해가는 자유성장을 통해 몰입도를 지속적으로 유지시켜 주는 핵심 시스템이다.

어두운 세계관 속에서 살아 숨쉬는 악마들과의 투쟁해서 이겨내야 하는 인간들의 승부를 다이나믹하게 느껴볼 수 있는 거대 보스 레이드와 인스턴스 던전은 '매드월드'에서 보여주는 몬스터 별 특징을 가장 잘 확인 할 수 있는 컨텐츠 중 하나이다. 생동감 있게 살아 숨쉬는 듯한 애니메이션으로 플레이만으로도 박진감을 느낄 수 있다.

인간과 인간의 목숨을 건 투쟁이 생길 수 밖에 없는 '매드월드'는 실시간 PVP를 통해서 치열한 경쟁을 경험할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 악이 지배하는 세상을 벗어나기 위해 인간들은 몬스터들과 생존을 위한 투쟁을 하면서도 선과 악이 공존하는 세상에서 한 순간도 긴장감을 놓지 못하는 상황을 경험 한다.


HTML5 기술 기반으로 자체 엔진인 ‘JANDI ENGINE’ 을 사용하여 잔디소프트만의 게임 제작 툴을 사용하여, 개발중인 '매드월드'는 언제 어디서라도 웹이 가능한 모든 지역과 장치에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웹 페이지에서 공개되는 URL로 접속하면 '매드월드' 홈페이지에 접속되고 간단한 로그인 절차 이후에는 곧바로 게임에 접속 가능하다. '매드월드'는 웹에서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으로, 놀라운 퀄리티와 쉬운 접근성은 본 게임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이다.

HTML5 기반의 매드월드는 PC에 모바일등에서 동시에 플레이 할 수 있는 크로스플랫폼 기능을 지원하며, 클라이언트 설치 없이 브라우저에서 바로 즐길 수 있다. ‘잔디소프트’의 '매드월드'는 내년 2022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