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한국모바일게임협회


국내 최초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가상게임쇼 ‘2021 인디크래프트’의 시상식이 성료한 가운데 대표 후원사인 ‘엑솔라’에서 진행하는 중소 인디게임 개발사를 위한 솔루션이 주목받고 있다.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은 지난 10월 15일 진행한 ‘2021 인디크래프트 시상식’을 마치며 엑솔라를 비롯해 많은 후원사 분들 덕분에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대표적인 후원사 중 하나인 엑솔라는 글로벌 페이먼트 솔루션을 메인으로 제공하는 기업으로, 게임사들이 글로벌로 직접 퍼블리싱하기 위해 필요한 최적화된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엑솔라는 이번 시상식을 통해 ‘후원사 PICK’을 선정하여 게임개발에 필요한 키보드, 헤드셋, 마우스 등 게이밍 세트를 지급하는 등 인디게임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엑솔라 모바일 게임 웹샵 솔루션’은 많은 인디게임 개발사들의 성장을 위한 고민해결의 방안이 될수 있다. 웹샵 솔루션을 이용하면 기존에 진입하지 못한 새로운 지역에서 유저층을 확보해 게임수익을 최대 40% 증가시킬 수 있다. 또한 현지 결제수단 지원, 유저 경험 관리, 크로스게임 마케팅,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등이 가능하게 된다.

이주찬 아시아총괄 지사장은 “엑솔라가 인디크래프트의 후원사로서 한국 인디 게임 성장에 함께 할 수 있어 뜻깊은 한해였다. 선정된 개발사들의 게임 수준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어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주목받길 바란다. 엑솔라는 앞으로도 국내 인디 게임들을 발굴하고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국내 최초 ‘메타버스형 온라인 가상게임쇼’를 표방한 ‘2021 인디크래프트’ 전시작품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그 외 엑솔라 모바일 게임 웹샵 솔루션 문의사항은 엑솔라 코리아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