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세가


13기병방위권은 "오딘 스피어", "드래곤즈 크라운"의 '아틀라스'×'바닐라웨어'가 선사하는 드라마틱 어드벤처다. 일본에서는 2019년 11월 28일 PlayStation®4로 발매된 뒤 '기억을 지우고 처음부터 다시 플레이하고 싶다'고 생각할 만큼 예측 불가능하고 치밀한 스토리에 대한 평가, 평판이 확대되면서 일시적으로 품귀 현상이 벌어지기도 했다.

최근 일본 제작 어드벤쳐 게임으로서는 이례적인 전세계 판매량 50만장 돌파한 바 있다. 휴대형 기기로 플레이하고 싶다는 많은 의견에 보답하고자, 2022년 4월 14일, 닌텐도 스위처 버전이 발매된다.


■Nintendo Switch 『13기병방위권』의 특징

PlayStation®4판의 다운로드 호화판 특전 '디지털 시크릿 파일' & 선착 구입 특전 '디지털 아트웍스'를 모두 수록! '디지털 아트웍스'에는 PlayStation®4판 발매 이후 그려진 추가 일러스트도 수록! 패키지판은 '신규 일러스트 리버서블 재킷' 사양!

●DLC 특전① "디지털 시크릿 파일"

"1980년대 잡지풍 기사' '신규 일러스트' '미로' 등 본 특전만의 즐거움이 가득한 기획 탑재!
전 페이지 '바닐라웨어 제작'의 디지털 부클릿." '캐릭터 초기 디자인' 등 게임 미수록・비장의 설정화까지 망라한 무려 총 132페이지의 분량!



●DLC 특전② "디지털 아트웍스"

캐릭터 애니메이션(게임 미수록 데이터 포함)의 열람과 재생, 그리고 실물 사이즈의 일러스트를 즐길 수 있는 "움직이는" 디지털 아트북! 또한, PlayStation®4판 발매 후에 그려진 호화 이미지 일러스트 + Nintendo Switch 패키지판 특전인 신규 리버서블 재킷 일러스트를 포함한 총 9점을 새롭게 추가!


●패키지판 특전 "신규 일러스트 리버서블 재킷"

패키지는 리버서블 사양! 뒷면은 신규 일러스트!!


■게임 내 추가 요소

[병기]'붕괴편'의 배틀에서 병기를 주인공 한 명당 2종류(총 26종류) 추가.

●쿠라베
핸드 피어싱 캐논(관통력이 있는 기관포로 전방 일정 범위의 괴수에게 아머를 무시하는 공격을 가한다)
고출력 플라스마 아크 절단기(용해 절단기로 지상 괴수 하나의 아머를 무시하는 매우 큰 대미지를 입히고 움직임을 둔화시킨다)

●야쿠시지
하이 펄스 레이저(전방의 넓은 범위에 빔을 발사해 아머를 무시하는 대미지를 입힌다)
관통 멀티락 미사일(지정 범위 내에 미사일을 발사해 아머를 무시하는 대미지를 입힌다. 괴수는 움직임이 둔화된다)

●세키가하라
허리케인 러시(양 주먹으로 고속 연격을 퍼붓는다. 주위의 괴수를 여러 번 공격한다)
대지 미사일 전탄 발사(지정 범위 내의 지상 괴수에게 다수의 미사일을 발사한다)

●후유사카
확방 연장 로켓포(원거리의 지정 범위에 다수의 로켓을 발사한다)
플라스마 스매셔(전방 범위의 지상 괴수에게 플라스마를 발사하여 아머를 무시하는 대미지를 입히고 움직임을 둔화시킨다)

●미우라
E.M.P 장거리 미사일(원거리의 지정범위를 향해 전자 펄스를 발생시키는 미사일을 발사한다. 비행 괴수는 낙하한다)
광범위 폭격(전방의 일정 범위를 향해 폭격하여 괴수를 공격한다)

●미나미
고정밀 머신 캐논(전방의 좁은 범위를 향하여 포탄을 연사하여, 아머를 무시하는 대미지를 입힌다)
와이드 레일건(전방의 넓은 범위에 전자 유도의 힘으로 초고속 질량탄을 발사해 괴수를 공격한다)

●아미구치
포인트락 미사일(지정 범위 내의 괴수에게 미사일을 발사한다. 괴수는 움직임이 둔화된다)
강화 제너레이터(공격 병기의 소비 EP, POW 사정거리가 올라간다)

●타카미야
쿼드 레그 스파이크(다리의 스파이크를 연속으로 박아 전격을 뿜어낸다. 괴수는 과열 상태가 된다)
액티브 쿨러(지정 범위 내의 아군이 다시 행동할 때까지 필요한 시간을 50% 단축시킨다)

●히지야마
대공 데몰리쉬 블레이드(한쪽 팔의 착암기로 전방의 비행 괴수를 난도질해 아머를 무시하는 큰 대미지를 입힌다)
강화 액추에이터(병기를 이용한 공격 전 이동량이 1.3배가 된다)

●키사라기
초장거리 미사일(원거리의 지정 범위를 향하여 장거리 미사일을 다수 발사해 괴수를 공격한다)
고성능 충전기(방어 시의 EP 회복에 걸리는 시간이 줄고 EP 회복량이 증가한다)

●오가타
고성능 충전기(방어 시의 EP 회복에 걸리는 시간이 줄고 EP 회복량이 증가한다)
광범위 제압 로켓(지정 범위의 지상 괴수에게 다수의 로켓을 발사한다. 괴수는 움직임이 둔화된다)

●시노노메
해킹 미사일(지정 범위의 괴수에게 AI를 빼앗는 미사일을 발사한다)
대지 랜덤 슈트(주위에 랜덤으로 로켓을 다수 발사해 아머를 무시하는 대미지를 입힌다)

●고우토
E.M.P.스파이크(다리의 스파이크를 박아 전격을 뿜어낸다. 주위의 비행 괴수는 낙하한다)
텔레포트 필드(지정 범위의 아군을 자신의 부근으로 순간 이동시킨다)

[영어 음성]
게임 중 보이스에 영어 음성 추가. 일본어/영어 음성으로 변경할 수 있다.


■스토리

과거와 미래의 시공간을 넘어 그려지는 13명의 소년 소녀의 군상극. 1985년, 어느 날 갑자기 운석처럼 날아온 '괴수', 13명의 소년 소녀들은 '기병'라 불리는 거대한 로봇을 타고 반복되는 '파멸의 운명'에 시간을 넘어 맞선다.


■게임 시스템

'붕괴편', '회상편', '탐구편' 3개의 파트로 진행된다. 일상에서 발생하는 사건을 통해 "파멸의 운명"의 진상을 탐구해 나가는 어드벤처 파트 '회상편', "기병"을 타고 괴수와 싸워 세계를 지키는 배틀 파트 '붕괴편', 이벤트 아카이브 및 미스터리 파일로 스토리 회상 및 고찰을 즐길 수 있는 '탐구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