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마트 글래스 제조 기업인 Vuzix Corporation이 신제품 '뷰직스 실드(Vuzix Shield)' 샘플 출하 소식을 알렸다. 뷰직스 실드는 일반적인 뿔테 안경과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로 간소화된 외형에 양안 디스플레이, 마이크 스키퍼, 터치 센서 등이 동시에 탑재된 스마트 글래스다.

뷰직스 실드는 지난 2020년 9월에 정식 명칭 미정의 최신 스마트 글래스로 발표됐다. 2021년 연내 출시를 계획하고 있었으나, 당초 예정보다는 다소 밀린 2022년 1월로 최초 출하일이 결정됐다.

뷰직스 실드는 Vuzix에서 개발한 하드웨어 중 최초의 양안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 글래스라는 점이 특징이다. 안드로이드 11 OS를 탑재한 8코어 CPU로 동작하며,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내장은 물론, 옵션으로 LTE판도 함께 준비된다. Vuzix 관계자는 보도자료를 통해 "뷰직스 실드 사용자는 핸드프리로 기업의 클라우드 공간이나 메타버스에 연결하고, IT 센서와 원격 지시, 라이브 액세스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뷰직스 실드는 2022년 1월에 개최 예정인 하드웨어 박람회 CES 2022 본 행사에 앞서 발표된 'CES 2022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수상했다. 수상 당시 Vuzix의 폴 트레버(Paul Travers) CEO는 다가오는 1월부터 뷰직스 실드의 최초 샘플 출하 계획을 알린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