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캣도어즈


3인의 게임 개발자로 구성된 국내 인디 개발사 캣도어즈는 횡스크롤 슈팅 X 로그라이트 ‘블랙 아카데미’의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블랙 아카데미’는 야근, 갈굼을 가르치는 지옥 같은 학교를 벗어나기 위해, 마법 소녀가 되어 학교를 운영하는 악마들을 처치해야 한다. ‘파로디우스’와 같은 횡스크롤 슈팅 장르와 ‘아이작’같은 로그라이트 장르가 조합된 게임으로 회피하고 공격하는 슈팅 쾌감의 재미와 탐색, 성장하는 로그라이트의 장점을 잘 살린 것이 특징이다.

블랙 기업이라는 다소 어려운 소재를 블랙 코미디와 귀여운 그래픽으로 재치 있게 풀어냈으며 개성 있는 미소녀 악마들이 보스로 등장해 다음 스테이지에 대한 기대 심리를 자극한다. 맵을 탐색해 발견한 스펠과 아이템을 통해 마법 소녀의 발사체를 변화시킬 수 있어 다양하게 성장 시킬 수 있다. 또한 파워업 아이템을 습득하면 스펠은 점차 화려한 모습으로 변화한다.

얼리엑세스 사전 예약은 ‘네이버 게임 라운지’를 통해 진행되며, 사전 예약 종료 시 지급되는 ‘라운지 티켓’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 스타벅스 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사전 예약을 기념하여 추후 얼리엑세스 구매 시 ‘축하 행진곡 포포’ 스킨을 지급받을 수 있다.

‘블랙 아카데미’의 개발사 캣도어즈는 ‘자칫 단순할 수 있는 횡스크롤 슈팅 게임에 탐색과 성장의 재미를 더해 차별화된 슈팅 게임을 만들기 위해 프로토타입 단계부터 장르 조합에 대한 많은 시행착오와 연구를 거듭했다’며 ‘곧 출시될 얼리엑세스 버전을 통해 유저분들의 피드백을 받아 더욱 발전된 게임을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스팀 상점 페이지에 공개된 데모 버전을 통해 ‘블랙 아카데미’를 미리 플레이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