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나라는 12/2 업데이트로 위치, 디스트로이어, 엔지니어, 로그, 소드맨의 밸런스 패치를 진행했다. 각 클래스별 특징과 장점, 단점을 살리고, 사용되지 않는 스킬들의 보완이 이루어졌다.

위치는 긴 전투에서 부족한 지속력이 보완되며 생존력이 강화됐다. 엔지니어는 리저렉션에 무적 효과, 로그는 솔라 플레어의 딜레이 개선, 소드맨은 파티원 버프 능력 강화, 디스트로이어는 액티브, 패시브 능력을 통해 생존력이 향상됐다.


▲ 소드맨의 디펜시브 필드가 파티원에게 버프를 주도록 개선됐다




■ 캐릭터 별 변경점

◎ 엔지니어

엔지니어는 대미지 버프를 받아 부족한 딜이 상향되고 범위 힐 스킬들의 범위가 넓어져 스킬을 사용하기 편해졌다. 제일 주목해야 할 스킬은 리저렉션인데, 기존의 리저렉션은 부활 시 보호막을 부여해 생존력을 강화하는데만 그쳤다. 하지만 개편 후 대상에게 4초간 무적을 부여하는 강력한 효과를 갖게 됐다.

개편된 엔지니어는 버프 능력, 힐, 리저렉션을 통해 하늘섬 대난투 등 다수의 유저들이 싸우는 PvP 콘텐츠에서 크게 활약하고 있다.





◎ 소드맨

소드맨의 가장 큰 변경점은 디펜시브 필드다. 기존의 디펜시브 필드는 자신에게는 공격력, 방어력, 이동 속도, 공격 속도의 버프를 부여하지만 파티원에게는 방어력만 부여하는 스킬이다. 이번 개편으로 파티원에게도 공격력, 방어력, 이동 속도, 공격 속도가 부여되게 바뀌며 소드맨도 파티에게 필요한 강력한 버퍼가 됐다.





◎ 위치

위치는 기본 스킬 3종, 인피니트 스피어, 디케잉 터치의 대미지 버프를 받아 딜링 능력이 강화됐다. 또한 래피드 펄스의 크리티컬 피해량 증가 버프로 아군의 대미지를 크게 증가시켜 줄 수 있다. 라스트 쉐도우는 투명 상태가 되면 투명이 해제되도 4초 동안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하는 버프를 받았다.

트와일라잇 노바의 체력 회복량이 크게 증가했으며, 퓨어 테라피는 자신에게 적용되는 보호막 효과가 증가하는 버프를 받아 위치의 생존력이 높아졌다.

데들리 스파이크는 모션이 길었던 것이 단점이었는데, 이번 패치로 사용 전/후 모션이 단축되어 스킬의 사용이 빨라졌다.





◎ 로그

로그는 5종의 스킬이 대미지 버프를 받아 기본 딜량이 높아진 것이 특징. 또한 쇼타임의 범위가 넓어져 사용이 편해졌다. 기존에도 버프 능력이 강력했던 로그기에 버프 스킬에는 큰 변화가 없다.





◎ 디스트로이어

디스트로이어는 패링의 확률 증가, 이그노어 페인의 지속 시간 증가, 프로즌 샤드 쿨타임 감소, 어벤징 퓨리의 체력 조건 완화, 스트롱 윌의 체력 조건 완화로 탱커의 역할에 충실해졌다. 또한 브루탈 스트라이크, 하이퍼 스트라이크의 대미지 버프를 받았다.

특히 패링의 확률이 크게 증가하여 대미지 감소 버프를 쉽게 받을 수 있게 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