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8일(수) 업데이트로 초월 등급 심판자의 장비 교환 재료인 '심판자의 정수'가 추가됐다. 심판자의 정수를 이용한 장비 교환은 12월 29일(수) 정기 점검이 끝난 뒤부터 가능하다. 심판자의 정수는 지배자의 정수 30개, 초월의 정수 10개, 초월 강화 금속 5개, 지맥 봉인석 3개를 합성해 획득할 수 있다. 그러나 등급이 높은 장비를 얻는 합성식이기에, 각 재료를 모으는 과정이 상당히 까다롭다.

먼저, 지배자의 정수는 심판의 거인이나 강력한 보스가 등장하는 주간 차원 포탈의 보스 처치 시 드롭하는 '지배자의 흔적' 12개를 합성 시 획득할 수 있다. 초월 장비 획득을 노리는 유저라면 소속 진영이 강력한 보스 처치를 시도할 때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할 것이다.

두 번째 재료인 '초월의 정수'는 클랜전 훈장으로 교환하는 '영광의 증표', 추방자의 섬, 망령 수도원, 얼어붙은 도시 내의 몬스터가 드롭하는 '침식된 영혼' 5개, 오딘의 하늘섬이나 검은 기계 분지 몬스터가 드롭하는 '차원의 흔적' 3개를 합성해 얻는 아이템이다. 클랜전부터 각종 차원 포탈 사냥까지 꾸준히 수행하지 않으면 얻을 수 없는 재료라 할 수 있다.

'초월 강화 금속'은 강화 수치가 높은 전설 장비 분해 시 획득 가능한 '찬란한 금속 파편' 1개와 '마력의 장비 조각' 3개를 합성해야 한다. 찬란한 금속 파편은 +12 이상 돌파 장비 또는 +14 이상 세트 장비, 마력의 장비 조각은 +10 이상 돌파 장비나 +12 이상 세트 장비 분해 시 나오는 재료로 획득 난이도가 엄청나게 높다. 분해하는 장비의 강화 수치가 높을수록 획득하는 재료 수가 많은데, 강화 난이도를 고려하면 실제로는 찬란한 금속 파편을 얻는 것 자체가 어렵다.

마지막 재료인 '지맥 봉인석'은 하스 대륙의 몬스터 처치 시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다. 다른 재료와 비교해 획득 방법이 간단하지만, 그만큼 획득 확률이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

훈련장에는 연습용 허수아비가 추가됐다. 마을에 있는 허수아비와 달리 타격 시 대미지 미터기가 표시되어, 이제부터는 효율적인 딜사이클 연구를 기대할 수 있다. 용의 정원은 '독안개 식물원' 지역의 '독기' 대미지 간격이 2초에서 7.5초로 대폭 늘었지만, 받는 대미지도 3.5배 증가해 결국 시간당 받는 대미지는 동일하다.

▲ 초월 장비 교환 아이템인 심판자의 정수

▲ 가장 큰 난관으로 예상되는 초월 강화 금속 재료 획득법

▲ 훈련장 중앙에 미터기가 표시되는 허수아비가 추가됐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는 1주년을 맞아 2022년 1월 5일(수)까지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는 1주년 기념 모자, 소환수, 폭죽 등을 받을 수 있다. 10일(금)부터는 1주년 기념 특별 선물로 영웅 스킬 특성 선택권, 22일부터 사용 가능한 방어구 교환권 5개, 5성 루미너스 상자, 별자리 수집 초기화 티켓 10개를 추가 지급한다. 또한, 10일(금) 당일에는 스킬 특성 포인트 100, 룬 특성 포인트 50 증가한 상태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모든 이벤트 선물은 선물함으로 지급되고, 2022년 3월 2일(수)이 지나면 사라지니 주의해야 한다.

1주년 토큰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본 보상은 루미너스 행운 상자, 무작위 효과 변경석, 전설 초기화 주문서 등 다양하며, 모은 토큰은 전용 교환 상점에서 5성 루미너스 상자, 차원 포탈 이용 시간 증가 물약 등으로 바꿀 수 있다.

또한 금일부터 복귀 모험가 전용 선물과 출석 보상을 지급한다. 복귀 모험가 혜택은 12월 8일까지 30일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계정만 받을 수 있다. 먼저, 복귀 모험가 전용 접속 보상 구성은 별의 축복 패키지 7일, 프리미엄 소환수 선택 상자, 영웅 강화석 선택 상자 3개, 전설 강화석 선택 상자 2개, 4성 루미너스 상자, 전설 초기화 주문서 선택 상자다.

그리고 7일 동안 진행되는 복귀 유저 전용 출석에서는 각종 경험치/골드 획득량 증가 물약, 프리미엄 소환수 스킬 변경권, 전설 장비 무작위 효과 변경석 등을 지급한다. 복귀 선물과 출석 보상이 모두 캐릭터와 장비 육성에 유용한 것들로 구성된 셈이다.

'빛나는 추억 빛나는 보물'은 진영별 대거점과 시작 거점에서 수행 가능한 이벤트다. 이벤트 기간 동안 30분 이상 접속 유지 보상에 축제 기념 주화와 축제 기념 상자 열쇠 6개가 추가된다. 이 중에서 상자 열쇠는 대거점이나 시작 거점에 숨겨진 보물 상자를 개봉하는 데 쓰인다. 보물 상자를 개봉하면 축제 기념 주화와 빛나는 보물지도 단서를 얻을 수 있다. 따라서, 접속 보상을 받고 열쇠를 모두 사용하면 하루에 토큰 10개가 모인다. 축제 기념 주화는 겨울 조경 아이템과 5단계 룬스톤 선택 상자, 무기/방어구 승급석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데, 일부 아이템은 매주 구매 횟수 제한이 걸리니 주의해야 한다.

이외에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꾸며진 지역에서 스크린샷을 촬영하고, 엘리온 공식 홈페이지 내의 미디어 게시판에 글을 남기면 모바일 문화상품권 3만원을 추첨으로 지급한다. 이벤트 참여 시 구분은 [스크린샷], 게시글 제목에는 [1주년] 말머리를 붙여야 참여가 인정된다.

▲ 게임에 접속하기만 해도 지급되는 다양한 보상

▲ 30일 이상 미접속했던 복귀 모험가는 조금 더 많은 보상이 주어진다

▲ 이벤트 토큰 교환 목록, 겨울 조경 아이템과 룬스톤 선택 상자 등이 눈에 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