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 수 없는 무표정만 지으며 강력한 폭탄을 들고 다니는 이 캐릭터를 보면 왠지 소름 끼치면서도 무슨 일이 있었는지 궁금하기까지 합니다.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이 카카오게임즈와 스팀의 '앞서 해보기'로 서비스 중인 이터널 리턴(Eternal Return)에서 12월 9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43번째 신규 캐릭터 ‘셀린’이 추가됩니다.

그녀는 남들과는 다른 사고를 하고 항상 무표정한 얼굴로 다녀 무슨 생각을 하는지, 무슨 행동을 할지 예측하기 힘든 모습을 보입니다. 다만 유일하게 폭발물에는 엄청난 관심을 보이는 등 위험한 행동은 셀린을 가까이하기엔 무서운데요. 어쩌면 이 성격 덕분에 루미아 섬에서 잘 살아남을 것 같다는 느낌도 드네요. 무서운 폭탄마의 기질이 돋보이는 셀린은 폭탄으로 어떻게 싸우는 친구인지, 왜 잠적 후 루미아 섬에 스스로 찾아왔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셀린’ 개요


“대부분의 문제는, 폭발로 해결돼.”

무엇을 생각하는지 알 수 없는 정비사.

자신만의 사고 체계를 갖고 있어 다음에 무슨 말을 할지 예측하기 힘들다.
자신이 관심을 갖는 것 이외에는 거의 무관심하다.
그녀의 관심을 끄는 것은 바로 폭탄, 그리고 폭발.

폭발물 처리반으로 전쟁에 참가했다. 제대 후, PTSD 치료를 하던 중 행방불명되었다.


'셀린' 기본 정보

▲ 피해, 보조, 군중 제어가 높아 듀오, 스쿼드 모드에도 좋아 보인다.

● 특징: 스킬의 시너지를 이용해 쿨다운을 줄여 수많은 폭탄을 설치할 수 있다.

● 장점: 피해와 이동 저지를 가하는 공격 스킬로 적을 몰아붙일 수 있다.

● 단점: 이동 기술이 없어 근접 유저가 접근했다면 빠져나가기 힘들어 보인다.


■ ‘셀린’ 스킬 정보

기본 공격 - 투척




■ 무기 스킬 - 투척 (연막)

무기 아이콘
스킬 효과
설명
스킬 레벨 1
스킬 레벨 2
이동 속도 감소율
10% 감소
25% 감소
쿨다운
35초
20초
설명
지정한 위치에 연막탄을 던져서 터트립니다. 3초 동안 연막은 유지되며, 연막 안에 있는 적은 시야가 감소하고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패시브 - 폭발물 전문가
전문가라는 말이 그냥 붙은게 아니지


스킬 아이콘
설명
셀린의 플라즈마 폭탄(Q)은 1레벨로 시작하며 자력 융합(R) 스킬을 처음부터 학습이 가능합니다.
자력 융합(R)은 5레벨까지 학습이 가능합니다.
적 실험체에게 스킬로 피해를 입힐 때마다 플라즈마 폭탄(Q) 스택 쿨다운이 50/75% 감소합니다. 셀린이 스킬을 3회 사용하면 스킬 증폭 능력치의 50/100% 만큼 다음 기본 공격에 추가 스킬 피해를 입히며, 명중 시 블라스트 웨이브(E), 자력 융합(R)의 쿨다운이 50/75% 감소합니다.


Q 스킬 - 플라즈마 폭탄
폭탄 받아라!


스킬 아이콘
설명
플라즈마 폭탄을 지정한 위치로 던집니다. 최대 3회 까지 충전이 가능하고 총 4개까지 설치할 수 있으며 플라즈마 폭탄을 기폭(W)으로 터트리면, 범위에 18/36/54/72/90(+공격력의 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시간이 지나거나 폭발한 폭탄은 빈 폭탄이 됩니다.

● 쿨다운 : 10/9.5/9/8.5/8초
● 스태미너 소모량 : 90/100/110/120/130
● 사거리 : 7.5m
● 폭발 범위 : 원형 2m
● 플라즈마 폭탄 유지 시간 : 4.5초
● 빈 폭탄 지속 시간 : 7초


W 스킬 - 기폭
강력한 폭탄이 한꺼번에 터지면 어떻게 될까?


스킬 아이콘
설명
설치한 플라즈마 폭탄 중 하나를 지정해 터트립니다.
지정한 플라즈마 폭탄이 터질 때 범위내에 연결된 다른 플라즈마 폭탄도 함께 폭발하며, 연결된 모든 폭탄 개수에 따라 피해량이 10/12/14/16/18%증가합니다.
폭발해 에너지를 방출한 플라즈마 폭탄은 빈 폭탄이 됩니다.

● 쿨다운 : 1초
● 스태미너 소모량 : 15
● 사거리 : 7m → 특수 폭탄 유지 거리와 일치하게 설정
● 기폭 범위 : 원형 3m, 중심과 가장 가까운 하나의 플라즈마 폭탄, 자력 융합 폭탄


E 스킬 - 블라스트 웨이브
폭발은 후폭풍도 거세다


스킬 아이콘
설명
충격파 폭탄을 지정한 위치에 던져 범위에 있는 적과 자신을 밀어내고, 30/45/60/75/90(+공격력의 3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이때 밀려나는 플라즈마 폭탄에 맞은 적들은 0.8초 동안 기절 상태가 되며, 40/60/80/100/120(+공격력의 30%)의 피해를 입습니다.
적에게 피해를 주면 플라즈마 폭탄(Q) 설치 스택을 1 얻습니다.

● 쿨다운 : 14/13/12/11/10초
● 스태미너 소모량 : 110
● 사거리 : 6m
● 폭발 범위 : 원형 3.5m


R 스킬(궁극기) - 자력 융합
여러 폭탄을 하나로 압축하면 더 강해지지 않을까?


스킬 아이콘
설명
지정한 범위 내의 플라즈마 폭탄과 빈 폭탄들이 중심으로 모여서 자력 융합 폭탄이 됩니다.
자력 융합 폭탄은 지속 시간이 지나거나 기폭(W)으로 터트릴 수 있으며, 중심에 모인 폭탄들의 수에 따라 자력 융합 폭탄의 피해량이 40/55/70/85/100(+공격력의 20%)증가하고 2개 이상 모으면 1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자력 융합 폭탄이 피해를 입힐 때, 폭탄의 개수가 5개 이상 모였다면 폭발 범위가 증가하며 적에게 이동 속도 감소 효과 대신 1.5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 쿨다운 : 7초
● 스태미너 소모량 : 50/60/70/80/90
● 사거리 : 7m
● 1~4개가 모인 융합 폭탄 폭발 범위 : 3m
● 5개가 모인 융합 폭탄 폭발 범위 : 5m


‘셀린’ 장비 추천 루트

제작사의 투척 추천 루트
루테늄 구슬
제사장의 예복
황실 부르고넷
드라우프니르
풍화륜
마도서


▲ 제작사의 추천 루트

골목길을 시작으로 전체적으로 오른쪽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요즘 게임을 할 때면 공장의 인기가 치열해 재료 파밍을 하기 힘들었는데 다행히 공장은 루트에 포함되지 않아 좀 더 수월한 파밍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골목길에서 연못으로, 절에서 묘지로 이동할 때는 하이퍼루트를 이용하므로 해당 구역에서 재료 파밍 시 하이퍼루트와 현재 캐릭터 위치의 거리를 주의해야겠네요.

5 루트이지만 루트마다 최종 아이템이 하나씩 맞춰지고 4 루트부터는 최종 아이템이 2개씩 맞춰진다는 점을 보면 조금 늦긴 하지만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위에서 조금 언급했듯이 하이퍼루트를 두 번이나 이용해야 하는 루트기 때문에 하이퍼루트의 위치를 고려해 재료 파밍을 하는 것이 캐릭터 성장에 영향을 끼칠 것 같습니다.

계속해서 폭탄을 터뜨려 엄청난 피해량을 입힐 수 있을 것으로 보이나 적 캐릭터의 움직임을 묶거나 예측해서 폭탄을 설치하는 것이 셀린의 능력을 최대한 끌어내는 포인트라고 생각됩니다. 스킬 사용이 꽤 바쁜 캐릭터로 느껴지는데 과연 루미아 섬에서는 어떤 평가를 받을지 기대가 되네요.

▲ 선생님, 저랑 게임 하나 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