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게임을 할 때 1인칭 시점 또는 3인칭 시점 둘 중 어느 걸 선호하시나요? 1인칭 시점은 주로 FPS 게임 내에서 직접 전투에 임하는 듯한 상황을 연출하는 반면에 3인칭 시점은 내가 컨트롤하는 캐릭터를 위에서 관찰하듯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기자는 1인칭 시점 게임을 오래 플레이하면 생기는 멀미 때문에 주로 3인칭 고정 시점을 즐기는 편입니다. 이렇듯 게임을 할 때 가장 중요한 시점들은 게임 장르와 유저들의 플레이 성향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번에 진행된 업데이트를 통해 블레이드 앤 소울 2에선 전투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전투 집중 모드'와 더 다양한 시점으로 캐릭터를 볼 수 있는 '액션 뷰'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자신의 성향에 맞는 방법으로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요소들을 직접 한 번 체험해 봤습니다.



■ 전투 집중 모드

일반적으로 전투 중에 몬스터를 공격하면 데미지 플로터가 뜹니다. 게다가 주변에서 같이 사냥하는 유저들의 정보도 같이 보여 전투에 집중하기 힘든 경우들이 종종 있었습니다. 이번에 추가된 전투 집중 모드는 이런 점들을 좀 더 쉽게 조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직접 해본 결과, 전투 집중 모드를 키며 몬스터를 사냥하니 필드가 이전보다 더 깔끔해진 느낌이 들었습니다. 또한, 몬스터의 위치도 한눈에 들어와 손쉽게 사냥할 수 있었습니다.

▲ 전투 집중 모드는 왼쪽 아래에 있습니다

▲ 전투 집중 모드를 OFF 하면 데미지랑 유저 정보가 같이 뜹니다

▲ ON을 하면 데미지 플로터와 함께 유저 정보가 사라집니다

▲ 설정에서도 전투 집중 모드만 설정해도 보조 정보들은 따로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 액션 뷰

액션 뷰는 신규 카메라 모드로 보스 몬스터를 공략할 때 기존보다 더 화면 상부 공간을 넓게 확보한 모드입니다. 기존 카메라 모드는 캐릭터가 중앙에 있으며 보스 몬스터가 한눈에 다 들어오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반면 이번에 추가된 액션 뷰는 캐릭터가 화면의 하단에 있게 되면서 보스의 공격 모션과 함께 공격 패턴을 한눈에 다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 카메라 모드'는 기존 카메라 모드이며 '2 카메라 모드'는 새롭게 추가된 액션 뷰 모드입니다. 또한, 두 가지 카메라 모드 모두 시점을 고정할 수 있습니다. 고정은 카메라 모드 옆에 자물쇠를 누르면 위, 아래의 시점이 고정됩니다.

개인적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시점이 불편하다는 느낌을 받은 적이 많았습니다. 캐릭터가 중앙에 있는 시점보단 하단에 있으며 상단이 뚫려있는 시점을 좋아하는 저로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좀 더 쉽게 몬스터를 잡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실제로 액션 뷰로 설정하고 각성의 회랑에서 수호병을 공격하니 몬스터의 공격 패턴을 좀 더 쉽게 파악할 수 있어 손쉽게 처치했습니다. 아래쪽에 직접 액션 뷰를 체험해 본 짧은 영상을 첨부했으니 차이를 확인해 보세요!

▲ 카메라 모드는 왼쪽 아래에 전투 집중 모드 밑에 있습니다

▲ 카메라 모드 1 일반 몬스터 사냥 시점

▲ 카메라 모드 2 일반 몬스터 사냥 액션 뷰 시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