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5일(수), 천애명월도 공식 홈페이지에 천하제일 논검대회 1vs1 시즌10 경기를 중계할 해설 2명과 예비 인원 1명이 발표됐다. 해설 인원은 모두 논검 최고 등급인 화경을 유지 중인 인원이 선정됐으므로, 유저들이 놓칠 수 있는 부분까지 짚어내며 이번 논검대회에 재미와 깊이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해설자 중 '채서아'는 천향 문파로 꾸준히 화경 등급을 달성하는 유저로 매 시즌 스스로 실력을 입증하는 중이다. 또한 천하제일 논검대회 1vs1 시즌7과 시즌9 2차례에 걸쳐 결승전 해설을 진행한 경험이 있다. 이는 순간적인 상황 판단이 중요한 논검대회 해설에서 마음의 짐을 덜어줄 것이다.

채서아와 함께 해설을 진행하게 될 '연산군'은 과거 신위 문파를 플레이하다가 현재는 신규 문파인 종룡으로 화경을 달성한 유저다. 천하제일 논검대회 1vs1 시즌8 해설로 참여한 경력이 있어, 채서아 해설처럼 방송에 대한 긴장감은 덜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최근에는 천지벽력 관전 방송에서 사전 자료를 준비하는 등 좋은 모습을 보인 바가 있다. 해설에 앞서 이와 같이 충실한 준비를 한다면 논검 지식이 다소 부족한 유저가 공감할 수 있는 해설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예비 해설 '연화허도'는 신위로 화경 등급을 유지하고 있는 유저다. 천하제일 논검대회 1vs1 시즌8에서는 연산군과 함께 해설을 진행했으며, 시즌9에서도 예비 해설로 선정된 적이 있어 방송 해설 경험이 두 해설 못지않다. 만약 해설 중 한 명이 피치 못할 사정으로 불참해도, 이를 완벽하게 메워줄 예비 인원이 뒤를 든든하게 받쳐주고 있는 셈이다.

해설자 명단까지 공개된 천애명월도의 천하제일 논검대회 1vs1 시즌10은 12월 16일(목)부터 19일(일)까지 진행된다. 유저 투표로 선정된 해설은 12월 19일(일) 6시 50분부터 인벤 방송국에서 4강과 결승 경기를 중계할 예정이다. 이외에 논검대회 관련 사전 이벤트와 상세 일정은 공식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초심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천지벽력 사전 지식을 제공했던 연산군 (출처 : 유튜브 '연산군' 채널)

▲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논검대회를 앞두고 관련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