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서 '2021 겨울축제'를 진행하며, 아이템 상점에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의상이 입점했다고 17일 밝혔다.

오는 1월 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겨울축제 기간에는, 눈송이 탭을 통해 입장할 수 있는 겨울축제 오두막에서 14일 동안 매일 윈터 병장이 나눠주는 선물을 받을 수 있다. 하루 한 개씩 제공되는 선물에는 크리자벨과 북극 필리 의상 등 2종의 의상과 곡괭이 2종, 랩핑 시트지 2종, 글라이더, 트레일, 이모트, 대기실 음악, 로딩 화면, 이모티콘, 스프레이, 배너 등이 포함돼 있다.

퀘스트 페이지에서는 14일 동안 매일 하나씩 겨울축제 퀘스트가 공개된다. 각 퀘스트 완료 시 XP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7개를 완료하면 얼음왕 보드와 라마델리카 보드, 두 가지 스타일이 포함된 눈사람 지휘관 보드 글라이더를, 10개를 완료하면 라마 프로스티 등 장신구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겨울축제 기간 중 에픽게임즈 런처로 <포트나이트>에 로그인하는 플레이어에게는 눈보라 이자벨 의상도 제공되며, 포트나이트 크루 구독자는 겨울축제 이벤트 중 로그인하면 황금빛 보드 글라이더를 보너스로 받을 수 있다.

겨울축제 탭에서 겨울 제작자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추천작도 이용 가능하다. 제작자들이 만든 맵/게임을 총 2시간 이상 플레이하면 크랙샷 이모티콘, 루돌프 라마 스프레이, 즐거운 습격자 배너, 2022 새해 배너 등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적을 밀어내고 발을 얼려버리는 동결 수류탄과 폭발하는 눈덩이를 던질 수 있는 눈덩이 발사기, 바닥에 던진 후 열어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홀리데이 선물, 눈사람으로 변장할 수 있는 은밀한 눈사람 등 겨울용 아이템도 추가됐다.

한편, 올 연말 가장 많은 기대를 모은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최신작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의 개봉과 함께 노 웨이 홈의 스파이더맨과 MJ(메리 제인 왓슨)가 <포트나이트>를 찾았다. 플레이어들은 아이템 상점에서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버전의 스파이더맨과 MJ 의상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스파이더맨의 웹슈터를 장착하면 스파이더맨처럼 거미줄을 발사해 이동하는 '스윙'을 이용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신규 맵과 콘텐츠로 한층 새로워진 <포트나이트> 챕터 3가 시작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무료 아이템이 풍성하게 제공되는 '2021 겨울축제'가 열렸는데, 지금이야말로 <포트나이트>를 처음 시작하는 최적의 시기일 것."이라면서, "그뿐만 아니라 '겨울축제'에서 최근 개봉한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속 의상도 공개됐는데, 극장에서뿐만 아니라 <포트나이트> 속 신규 의상 및 스파이더맨의 웹슈터 등을 통해 색다르게 즐기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포트나이트> '2021 겨울축제'와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의상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포트나이트>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