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오전 6시부터 8시까지 공개 테스트 서버(PTR)에서 9.2 패치 신규 공격대 던전 태초의 존재의 매장터 영웅 난이도 테스트가 진행됐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5네임드 판테온의 원형과 7네임드 되찾는 자 할론드루스를 체험할 수 있었다.

판테온의 원형은 시초자, 키레스티아, 데나트리우스, 겨울여왕의 모습을 본뜬 프로토타입으로 총 4마리의 네임드로 구성된다. 전투는 시초자와 키레스티아부터 시작하고 이들의 체력이 50%가 되면 후퇴 한 뒤 데나트리우스와 겨울여왕이 등장한다. 각 보스마다 사용하는 스킬들이 동시에 나오기 때문에 전투가 정신없고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많은 편이다.

되찾는 자 할론드루스는 스타크래프트의 드라군을 연상케 하는 외형을 가진 기계형 보스다. 주요 패턴은 보스가 소환하는 [방첨탑]으로 공대 전체에 막대한 피해를 입히기 전에 파괴해야 한다. 방첨탑은 보스가 사용하는 [빛 분쇄 광선]을 맞춰 보호막을 제거한 뒤 공격해야 데미지가 들어간다. 지배의 성소의 넬쥴이 사용하는 [고문의 보주]와 유사한 메커니즘이다.


#5. 판테온의 원형 - 겹쳐오는 스킬에 유의


판테온의 원형은 4마리의 네임드로 이뤄진 보스로 1페이즈는 전쟁의 원형(시초자), 책무의 원형(키레스티아)를 상대하고 2페이즈에는 면죄의 원형(데나트리우스), 소생의 원형(겨울여왕)을 상대한다. 이후 3페이즈부터 모든 네임드가 한번에 등장한다. 대부분의 스킬이 동시에 겹쳐서 나오기 때문에 맵 전체를 넓게 보며 공략하는 것이 좋다.


■ 전쟁의 원형

[어스름 화살] : 무작위 적에게 16,818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받는 치유량 21,357을 흡수 (차단 가능)



[괴저 의식] : 시초자가 여러 괴저 의식술사를 불러내 팽창하는 고리를 소환. 고리는 모든 괴저의 의식술사를 처치할 때까지 커지며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캐릭터의 받는 모든 치유량을 100%만큼 감소시키고 8,409의 암흑 피해를 입힘



[룬조각사의 죽음의 손길] : 대상에게 2초마다 6,728의 암흑 피해를 입힘. 효과가 제거되면 8미터 내의 모든 캐릭터에게 112,126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승천의 보루의 수호물]로 보호받고 있지 않을 시 주위 아군에게로 옮겨짐




■ 책무의 원형

[승천의 부름] : 희생의 부름을 받아 보호의 수호물을 형성
[승천의 보루의 수호물] : 공격력과 치유량이 100%만큼 감소. [룬조각사의 죽음의 손길]로 받는 피해를 50%만큼 감소. 효과가 제거될 때 전이를 방지.




[겸손의 강타] : 현재 대상을 강타하여 112,252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30초 동안 겸손의 강타로 받는 피해를 100%만큼 증가시킴. 또한 충격의 파장이 일어나 다른 모든 캐릭터에게 입힌 피해의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비전 비해를 입힘



[고정의 연발 공격] : 충돌 지점 8미터 내의 적중당한 캐릭터는 11,213의 물리 피해를 받으며 풀려날 때까지 기절 상태가 되어 2초마다 9,396의 물리 피해를 받음



[바람맞이 날개] : 12초 동안 엄청난 힘으로 날개를 펄럭여, 모든 캐릭터를 밀어내고 1초마다 6,167의 자연 피해를 입힘.




■ 소생의 원형

[령 화살] : 9,530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16초 동안 0.5초마다 5,606의 자연 피해를 입힘 (차단 가능)



[메마른 씨앗] : 전장에 씨앗을 뿌림. 씨앗은 생명력이 0이 되면 시들어 즉시 19,622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16초 동안 2초마다 4,485의 자연 피해를 입힘 (이 효과는 중첩 가능) 만약 씨앗의 생명력이 가득차면 꽃이 만개하여 즉시 모든 캐릭터의 생명력을 16,018만큼 회복시키고 치유량을 25% 증가시킴 (이 효과는 중첩 가능)




[폭주하는 쇄도] : 적을 짓밟을 야생동물 무리를 소환하여 이동 경로 상에 있는 적에게 11,212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냄



[령 폭풍] : 강력한 령 폭풍을 불러 안전 지역에 있지 않은 모든 캐릭터에게 0.5초마다 3,924의 비전 피해를 입히고 침묵시킴




■ 면죄의 원형

[죄악의 무게] : 전투가 시작되면 모든 캐릭터가 죄악의 무게 1중첩을 획득. 죄악의 무게는 2초마다 중첩당 5,046의 암흑 피해를 입힘



[파멸의 고통] : 일격을 날려 현재 대상 방향에 있는 캐릭터에게 25,228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40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를 25%만큼 증가시킴



[파괴의 손] : 모든 캐릭터를 끌어당긴 후 환영을 생성. 6초 후에 환영은 파괴의 마력을 방출하여 모든 캐릭터에게 33,638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환영과의 거리에 따라 피해량이 감소



[죄악의 투영] : 4초 후 데나트리우스의 죄악의 투영이 여러 방향으로 쇄도하여 캐릭터에게 11,213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기절시킴. 적중당한 캐릭터에게 죄악의 무게 중첩을 부여



#7. 되찾는 자 할론드루스 - 방첨탑 처리에 주의


할론드루스의 체력이 각각 80%, 45% 이하로 떨어지면 할론드루스는 찰나가 가득찬 새로운 장소를 찾아 동굴 깊은 곳으로 이동한다. 다만 이동 시 소환했던 방첨탑을 모두 부순 뒤 공대 전체에 막대한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보스의 체력을 적절하게 유지하면서 방첨탑을 모두 부숴야 안전하게 페이즈를 넘길 수 있다.

핵심 패턴인 [방첨탑][빛 분쇄 광선]은 지배의 성소 4네임드 넬쥴이 사용하는 [고문의 보주], [고통]과 매우 비슷하다. 처음 소환된 [방첨탑]은 보호막을 가지고 있고 이를 [빛 분쇄 광선]을 맞춰 제거해야 한다. 보호막이 남아있을 경우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고 방첨탑이 내뿜는 도트 데미지에 의해 체력을 유지하는 것이 힘들어진다.


[방첨탑 물질화] : 찰나를 수집하는 방첩탑 여러 개를 물질화



[방첨탑] : 찰나를 모으는 신비로운 비석
[분열체 껍질] : 최대 535만의 피해를 흡수하는 휘몰아치는 우주 마력의 보호막으로 자신을 보호. 분열체 껄집을 잃으면 방첨탑은 [분열체 마력]을 발산
[분열체 마력] : 모든 캐릭터에게 1초마다 2,523의 우주 피해를 입힘
[비물질화] : 모든 캐릭터에게 224,252의 우주 피해를 입힘



[빛 분쇄 광선] : 44,850의 우주 피해를 입히고 현재 대상 방향의 모든 것을 잠시 동안 침묵시킴. 대상에게 마력이 잔류해 26초 동안 1초마다 11,213의 우주 피해를 입히고 빛 분쇄 광선으로 받는 피해가 500%만큼 증가시킴(이 효과는 중첩). 방첨탑에 적중할 경우 [분열체 껍질]을 제거



[대지파괴자 투사체] : 투사체를 일제히 방출한 뒤 폭발하여 8미터 내의 캐릭터에게 22,425의 우주 피해를 입히고 여진을 유발시킴



[위치 이동 형상] : 할론드루스가 기동성을 회복해 찰나의 동굴 깊은 곳으로 전진. 방첩탑이 남아있으면 할론드루스가 이를 비물질화하여 모든 캐릭터에게 피해를 입힘
[지축을 울리는 발걸음] : 할론드루스가 걸음을 내디딜 때마다 모든 캐릭터에게 8,409의 물리 피해를 입힘



[폭발] : 15미터 내의 캐릭터에게 78,488의 우주 피해를 입히고 다른 모든 캐릭터에게 8,409의 우주 피해를 입힌 뒤 밀쳐냄



[회수의 형상] : 할론드루스가 자신을 지면에 고정하여 다리 하나를 모래에 꽂아 넣을 때마다 모든 캐릭터에게 8,409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찰나의 틈을 발산시킴



[지하 수색] : 주기적으로 근처의 방첨탑에서 찰나의 구체를 끌어냄. 캐릭터가 보주에 닿으면 [찰나의 파멸]이, 할론드루스에게 보주가 도달하면 [찰나의 분출]을 발동
[찰나의 파멸] : 찰나가 파열하여 28,032의 우주 피해를 입히고, 다음 파열로 받는 피해를 100%만큼 증가시킴 (이 효과는 중첩 가능)
[찰나의 분출]: 모든 캐릭터에게 112,126의 우주 피해를 입히고 24초 동안 1초마다 8,409의 추가 우주 피해를 입힘



[절개] : 할론드루스의 공격이 현재 대상에게 막대한 물리 피해를 입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