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30일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구독제형 서비스인 'PS Plus(이하, PS+)'의 1월 무료 게임 혜택을 공개했다. 1월에 무료로 제공되는 게임은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받는 JRPG 페르소나 5를 액션 장르로 녹여낸 '페르소나 5 스크램블 더 팬텀 스트라이커즈', 오프로드 레이싱 장르 중 손꼽히는 DIRT 시리즈의 최신작 'DIRT 5', 땅딸보 드워프가 되어 친구들과 함께 광물을 채집하는 'Deep Rock Galactic'으로 총 3개의 게임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1월 혜택은 1월 4일 화요일부터 1월 31일 월요일까지 다운로드 가능하며, 지난 12월 혜택의 게임 'Godfall', 'LEGO DC Super-Villains', 'Mortal Shell', '저지 아이즈: 사신의 유언 신 가격판' 네 타이틀 모두 1월 3일 월요일까지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PS+는 매달 자동으로 요금이 부과되는 정기 구독 서비스로, 플레이스테이션에서만 구독 및 혜택을 받을 수 있다. PS+에는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기능을 포함해 매달 갱신되는 '무료 게임', 'PS Store 독점 추가 할인', '클라우드 스토리지 지원', 'PS+ 회원 전용 콘텐츠' 등이 포함되어 있다. PS+는 취소할 때까지 정기 서비스는 자동으로 계속 유지되며 언제든지 취소할 수 있다.


페르소나 5 스크램블 더 팬텀 스트라이커즈


  • 플랫폼 : PS4
  • 언어 : 한국어 지원

  • 최고의 JRPG 게임을 나열하면 반드시 거론되는 페르소나 시리즈가 최초로 액션 장르로 돌아왔습니다. 페르소나 5 스크램블 더 팬텀 스트라이커즈는 무쌍 시리즈로 유명한 코에이 테크모의 오메가 포스 팀이 공동 개발을 한 게임으로 페르소나 시리즈 최초의 액션 RPG 장르입니다.

    페르소나 5의 엔딩으로부터 약 6개월 후를 그린 완전 오리지널 스토리를 다루며 일본 전국 각지에서 의문의 괴사건이 끊임없이 발생하게 됩니다. 여름 방학에 다시 모인 마음의 괴도단은 또다시 괴도복을 몸에 걸치고 새로운 사건 해결에 나서기로 합니다.

    본 타이틀에서는 주인공뿐만 아니라 괴도단 멤버를 직접 조작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으로 최애캐를 직접 조작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겠네요. 페르소나를 구사한 역동적인 액션으로 섀도 투성이의 거리를 화려하게 질주하고 적을 무찌르는 호쾌함을 즐길 수 있습니다.

    대규모로 일어나고 있는 의문의 사건을 해결할 마음의 준비는 되셨나요?

    PS Store 상점 페이지 바로가기





    DIRT 5


  • 플랫폼 : PS5, PS4
  • 언어 : 한국어 지원

  • 잘 정돈된 아스팔트나 레이싱 경기장의 트랙 위를 달리는 것도 좋지만 때로는 흙과 자갈, 먼지가 휘날리는 먼지투성이 비포장도로를 달리는 과감한 레이싱도 멋진 선택입니다. 먼지와 잡초로 가득 찬 황야나 모래바람이 몰아치는 사막을 거침없이 달려 나가는 오프로드 차량은 보는 사람을 열광케하는 원초적인 매력을 간직하고 있으니까요.

    마치 액션 영화 속의 한 장면처럼 스릴 넘치는 오프로드 레이싱 장르의 최강자, DIRT 시리즈가 5편으로 돌아왔습니다. 특히 이번 DIRT 5는 시리즈 최초로 한국어까지 공식 지원하니 평소 레이싱에 관심이 있었던 게이머라면 놓칠 수 없는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달리는 도로와 주변 환경도 중요하지만 레이싱의 주인공은 역시 멋진 차량입니다. 더트 5편에는 오프로드 레이싱의 다양한 재미와 극한의 스릴까지 느껴볼 수 있는 900 제동 마력 차량, 현대 랠리 크로스, 클래식 랠리, GT, 머슬카, 트럭, 버기와 같이 다양한 종류의 차량이 등장합니다.

    또한 오프로드 레이싱이라고 해서 황야만 달리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그래픽이 화려해질수록 레이싱 게임의 경주가 펼쳐지는 도로나 주변 환경도 중요합니다. 더트 5편에서는 실제 세계의 10개 지역에 걸쳐 나라마다 재미있는 특징을 간직한 70개 이상의 길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뉴욕의 얼어붙은 이스트 강을 머슬카로 질주하거나 역사를 간직한 클래식 차량에 올라타 노르웨이의 오로라 아래를 달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또한 최대 4인의 플레이어를 위한 분할 화면, 더욱더 새로워진 플레이그라운드 모드, 내러티브 운전 커리어, 재미있는 멀티플레이어 액션 등 레이싱의 재미를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으니 마음껏 즐겨보세요.

    PS Store 상점 페이지 바로가기





    Deep Rock Galactic


  • 플랫폼 : PS5, PS4
  • 언어 : 한국어 지원

  •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전통적인 드워프는 큰 수염과 땅딸막한 키에 맥주를 좋아하며, 망치와 모루를 들고 화로 옆에서 살아가는 난쟁이 종족입니다. 덕분에 판타지 세계관 속의 드워프는 늘 대장장이나 광부 등 무엇인가를 제작하는 직업과 연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게임에 등장하는 드워프도 생활상은 비슷하지만 살아가는 터전이 좀 다릅니다.

    곡괭이와 망치를 들고 우주까지 진출한 스페이스 드워프가 되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Deep Rock Galactic은 최대 4인의 유저가 협동을 통해 맵을 부수고 동굴을 파고 몰려드는 외계인과 맞서 싸우는 FPS 게임입니다. 어지간하면 모두 부술 수 있는 맵 환경, 무작위로 생성되는 동굴 지형, 그리고 끊임없이 드워프를 위협하는 외계인들이 특징입니다.

    게이머는 적을 쓸어버릴 수 있는 거너가 될 수도 있고 매번 바뀌는 지형을 앞서 탐험하거나 정찰해 지도를 밝히는 스카우트가 될 수도 있으며 앞을 가로막는 바위를 깨뜨려 길을 만드는 드릴러가 될 수도 있습니다. 아 물론 드워프라면 참기 어려운 든든한 방어 구조물과 터렛을 구축해 위험에 빠진 동료를 구하거나 보호하는 엔지니어로 활약할 수도 있습니다.

    바위를 부수는 등 맵과 다양한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보니 공략에도 정해진 길이 없습니다. 파티 구성에 따라 견고한 길이나 통로를 구축할 수도 있고 목적지까지 단번에 향하는 길을 뚫는 것도 가능합니다. 위험한 도전이 싫다면 차근차근 주변을 탐험해 지도를 밝히며 전진하는 것도 좋죠. 다만 외계인들은 언제든 당신과 파티원을 노리고 습격해 올 수 있으니 절대 경계를 늦춰서는 안 됩니다.

    목표인 자원을 원활하게 채취하고 싶다면 외계인을 상대할 때 어떤 무기가 효율적일 것인지 먼저 고민해야 합니다. 전통적인 느낌의 총기 외에 화염 방사기, 개틀링 건, 휴대용 플랫폼 런처 등 매력적인 무기들이 가득하니 본인이 원하는 무기 혹은 공략을 쉽게 도와줄 수 있는 무기를 선택해 게임을 즐겨 보세요.

    Deep Rock Galactic은 스팀에 먼저 발매되었던 게임이며 '압도적으로 긍정적'이라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절묘한 밸런스와 게임 본연의 재미를 확실히 붙잡아 92,000명의 유저 중 97%가 긍정적인 평가를 했습니다. 미지의 행성에서 등장하는 갖가지 위험으로부터 살아남을 수 있을지 스페이스 드워프가 되어 자신의 동료애를 시험해보세요!

    *Deep Rock Galactic은 1월 4일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PS Store 상점 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