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입문의 또다른 비주얼 노벨 '마법사의 밤'이 애니메이션화에 이어 PS4/스위치로 재출시된다.

타입문은 지난 31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서 '마법사의 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마법사의 밤은 월희에서 토오노 시키에게 직사의 마안을 억제하는 안경을 준 인물인 '아오자키 아오코'의 과거를 다룬 작품으로, 지난 2012년 4월 12일 PC버전으로 출시됐다.

'마법사의 밤'은 리메이크 전 월희의 작중 무대이기도 한 미사키 시에서 일어난 일들을 비주얼 노벨로 풀어냈으며, 월희에서 언급되었던 마술 및 마법에 관한 좀 더 디테일한 설정을 담아냈다. 또한 월희의 주요 인물인 아오자키 아오코 외에도 소설 '공의 경계'의 주요 인물인 아오자키 토우코, 망각녹음편의 주무대인 레이엔 여학원이 등장하는 등 타입문의 여러 작품과 연결되어있는 작품이기도 하다.

'마법사의 밤' 콘솔 버전은 2012년 출시된 PC 비주얼 노벨판을 바탕으로 하며, 풀보이스 및 풀HD를 지원한다. 캐릭터 디자인은 2012년판과 동일하게 코야마 히로카즈가 맡았으며, PV를 통해서 게임 내 캐릭터 음성의 샘플이 공개됐다.

한편, 지난 27일 애니플렉스 유튜브를 통해서 '마법사의 밤' 애니메이션화도 결정됐다. 제작은 '페이트/제로', '페이트/스테이 나이트 언리미티드 블레이드 웍스', 극장판 '페이트/스테이 나이트 헤븐즈 필', '귀멸의 칼날' 시리즈 등을 제작한 유포터블에서 맡으며, 성우 및 방영 시기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이외에도 리메이크판 월희를 바탕으로 하는 신작 대전 격투 게임 '멜티블러드: 타입 루미나'에서도 아오자키 아오코가 참전하는 등, 마법사의 밤 및 타입문 팬을 위한 여러 발표가 이어졌다.

'마법사의 밤' 콘솔 버전은 2022년 연내에 PS4,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 예정이며, 일본어 외에 다른 언어 지원 및 PC판 재출시 여부는 언급되지 않았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식 트위터 및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추가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