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것, 애완동물, 장난감처럼 나이트페이의 영혼형상 수집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신규 애드온인 Shoulshape Journal이 출시됐다. 이 신규 애드온은 수집 현황뿐 아니라 형상 별 획득처까지 상세하게 알려주기 때문에 영혼형상 수집을 목표하는 유저라면 사용해봄 직하다.

별도의 추가 설정 없이 애드온 폴더에 설치만으로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직 한국어로 번역된 버전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NPC, 지역, 좌표 그리고 획득 방법에 대해 비교적 쉽게 설명되어 있기 때문에 영어를 잘 모르는 유저라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설치를 완료하면 수집품(Shift + P)에 Soulshapes라는 새로운 탭이 추가된다. 이 탭에서 현재 배운 형상과 배우지 못한 형상을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덧붙여 요구 조건을 만족 시 바로 배우게 되는 코기 영혼과 고양이 영혼(배부름) 같은 일부 형상은 이름 우측 상단에 위치한 노란색 + 아이콘을 직접 클릭하여 추가해야 한다.

※ 영혼형상 도감 애드온 Soulshape Journal 다운로드 링크 바로가기 (클릭)

▲ 수집품 인터페이스에 Soulshapes 라는 신규 탭이 추가된다

▲ 영혼형상 별 획득처와 구매 시 사용되는 화폐의 양까지 자세하게 적혀있다

▲ 코기 영혼 등 일부 영혼형상은 노란색 + 아이콘을 클릭하여 직접 추가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