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1월 5일(수) 업데이트를 통해 블레이드 앤 소울 2에서도 2022년 임인년을 만끽할 수 있는 신년맞이 이벤트와 새로운 시련 던전 보스 몬스터가 추가되었다. 새롭게 등장한 시련 던전 보스 몬스터들이 가진 보상들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 침식된 존재의 강습

재앙의 은신처에서 이상 현상으로 1월 5일(수)부터 1월 7일(금) 약 3일간 오후 8시에 '백야금'이 등장한다. 기존 토요일, 일요일에 등장하던 백야금 일정 외에도 추가로 등장할 예정이다. 백야금의 등장 이후 '침식된 존재'의 강습으로 서로 전투가 시작된다. 유저는 전투를 막기 위해 백야금과 침식된 존재 모두 다 처치해야 한다.

침식된 존재를 처치한 뒤에 아이템을 획득하면 '침식된 영웅 장비'를 확정적으로 받을 수 있다. 침식을 제거하면 온전한 능력치를 가진 영웅 아이템으로 변하니 잊지 말고 침식을 제거해야 한다.


▲ 침식을 제거하면 더 좋은 아이템으로 변한다
(출처: 블레이드 앤 소울 2 공식 유튜브)



■ 시련 던전 난이도 추가

기존 필드에서 볼 수 있는 보스 몬스터와 다르게 시련 던전 보스는 색다른 전투 패턴을 갖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더 높은 난이도 '초일류', '절정'이 시련 던전 보스에 추가되었다. 보스는 2주 뒤에 바뀔 예정이며 이번 시련 던전에는 '홍매화'와 '풍신'을 만날 수 있다. 그 외에도 해룡산맥의 첫 번째 보스 ‘곤야차’의 난이도가 하향되며 좀 더 쉽게 공략할 수 있게 되었다.

▲ 신규 시련 던전 업적 보상

▲ 던전에 특수란을 누르면 이번 시련 던전 보스의 목록이 뜬다

▲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초일류, 절정 난이도



■ 2022年 임인년 신년맞이 이벤트

올해는 검은 호랑이의 해 임인년이다. 임인년을 맞이하여 새로운 이벤트가 블레이드 앤 소울 2에서도 진행된다. 게임 내의 주요 거점 마을에서 '신년의 흑호'가 등장한다. 흑호는 유저에게 '검은 호랑이의 기운'이라는 버프를 나눠 준다. 이 버프는 공격력, 방어력, 명중을 각 +2 증가시켜주며 2시간 동안 지속된다. 이 외에도 새해를 기념하는 특별한 선물이 매일 발송될 예정이다.

▲ 마을에 가면 신년의 흑호를 발견할 수 있다

▲ 흑호 근처에 있으면 밝은 빛이 뿜어져 나온다

▲ 이펙트 정보는 왼쪽 위의 돋보기를 누르면 볼 수 있다

▲ 검은 호랑이의 기운 버프가 2시간 동안 유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