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국내 게임 및 IT 박람회 2021 지스타가 2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행사 기간에 인벤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관람객분들의 양손 가득 경품들을 손에 쥐어 드렸구요. 이후 약 2달이 흐르고 벌써 한 해가 지나가며 2022년이 찾아왔습니다.

작년 지스타에서 준비한 인벤의 현장 이벤트들은 모든 관람객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스탬프 투어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참여 행사의 수에 따라 다양한 경품들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중에서도 관람객들에게 가장 주목받았던 경품은 바로 200만 원 상당 '5600X + 3060Ti' 기반의 '인벤PC'가 아닐까 싶네요.

인벤PC는 합리적인 가격과 정품 및 새상품을 판매하는 조립형 PC 판매 업체이며, 인벤PC에서 준비한 이벤트는 행사 기간 내 인벤 부스 현장에 오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인벤PC 영상을 시청하고 개인 블로그나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뽑는 방식이었습니다. 고액 경품인 데다가 참여 방법도 간단하여 인벤 부스에 방문한 많은 관람객분들이 참여했죠.

인벤에서는 이번 인벤PC 영상 공유 이벤트의 경품을 받은 당첨자분을 대상으로 간단한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약 200만원 상당의 인벤PC에 당첨된 주인공, IT 기기 및 하드웨어에 대해서도 해박한 지식을 갖고 계시며 인벤에서 '아이웬'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금 바로 사진을 통해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 날씨는 춥지만 하늘은 예쁩니다

▲ 그래도 전 여름보단 겨울인 것 같네요

▲ 빠르게 당첨자분의 집앞에 도착했습니다

▲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당첨자분의 집 안으로 들어가자마자 눈에 띈 PC

▲ 당첨자 분이 기존에 사용하던 PC로, 나름 고사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벤 유저 '아이웬'님의 기존 PC 사양
CPUAMD 라이젠5-3세대 3600 (마티스)
메인보드ASUS EX A320M-GAMING
VGA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2060 SUPER EX WHITE OC D6 8GB
RAMESSENCORE KLEVV DDR4 8G PC4-17000 CL15 8GB / 삼성전자 DDR4-3200 8GB
저장장치마이크론 Crucial MX200 250GB
파워SuperFlower SF-600R14E Silver Green FX
케이스iGuju G30 USB3.0 풀 아크릴 윈도우 블랙
운영체제윈도우 10 HOME 한글 64BIT 처음사용자용


▲ 키보드 GAMING K70 적축

▲ 마우스는 M65 RGB ELITE 블랙으로 커세어 제품을 선호하시는 분입니다

▲ 또, 커브드와 IPS 모니터를 듀얼로 사용하고 있는걸보니 IT제품에 관심이 많은 편으로 생각되네요

▲ 바로 이번 인벤PC를 장착해봤습니다

▲ 케이스가 참 예쁩니다


▲ 영롱한 LED가 비치는 인벤PC 내부

▲ 당첨자분이 직접 인벤PC를 체감해보고자 앉아봤습니다

▲ 평소에 즐기던 스팀게임 중 하나를 골라서 진행했습니다



▲ 저..저기 혹시 인터뷰.. 가능하실까요?

▲ 인터뷰에 흔쾌히 승낙해주신 당첨자 '아이웬'님




Q. 이번 인벤PC 이벤트에 당첨되신 것 정말 축하드립니다.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당첨자(인벤 유저 : 아이웬)' : 감사합니다. 저는 약 10년 전부터 인벤을 쭉 이용해왔던 10년 차 인벤 유저 아이웬입니다.

Q. 집 내에 게이밍 기기라던지, 관련 IT 기기를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던데, 원래부터 하드웨어에 관심이 많으셨나요? 그리고 이번 당첨된 인벤PC에 대해서 알고 있었는지 궁금합니다.

'당첨자(인벤 유저 : 아이웬)' : 네, 관심이 많은 편입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게이머라면 누구라도 자연스럽게 PC 하드웨어 쪽도 관심이 많아질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인벤PC의 경우 사실 종종 한 번씩 사이트를 둘러보다가 몇 번 본적은 있지만, 확실하게 알게 된 것은 지스타 인벤 부스를 통해 이벤트를 참여하게 되고 나서부터입니다.

Q. 오랫동안 게임을 즐겨오며 다른 사람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하드웨어 관련하여 꽤 많은 정보를 습득하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한 명의 게이머로서 인벤PC에 대한 이미지는 어떤 이미지였는지 궁금합니다.

'당첨자(인벤 유저 : 아이웬)' : 그동안 인벤이 게임 커뮤니티를 통해 게이머들과 오랫동안 신뢰를 쌓아왔기 때문에 인벤PC 또한 절로 믿음이 가게 되는 이미지입니다. 또한 인벤PC는 다른 사이트에선 볼 수 없었던 남다른 스케일의 이벤트가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Q. 인벤이 아무래도 게임 커뮤니티에 강점이 있는 웹진이다 보니, 게임사와 협업하여 인게임 쿠폰 지급 등의 이벤트를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현재 진행하는 이벤트는 SSD 용량 업그레이드 등으로 유저들의 반응이 꽤나 괜찮은 편인데 구매자 입장에서는 어떤 부분이 더 매력 있을지 여쭤봐도 될까요?

'당첨자(인벤 유저 : 아이웬)' : 확실히 인게임 쿠폰 지급의 경우 그 쿠폰에서 증정하는 것이 한정 아이템이거나 꽤 많은 양의 재화를 주는 게 아니라면, 직접 와닿는 혜택인 SSD 용량 업그레이드가 저에게도 더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Q. 방금 당첨되어 수령받은 인벤PC를 직접 연결하여 게임을 즐겨보셨는데, 물론 오래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사용감은 어떠신지 묻고 싶습니다. 또, PC를 통해 주로 즐기는 것(게임, 영상 시청, 작업 등)은 무엇인지 그리고 어림잡아 어느 정도 즐기시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 디아2 레저렉션을 하루에 2~3시간 정도 한다던지.. 등

'당첨자(인벤 유저 : 아이웬)' : 일단 오래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확실히 부품이 부품인지라 성능만큼은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물론 PC는 주로 게이밍 용도로만 사용하고 있으며, 최근 세키로를 시작했는데 하루에 2보스 클리어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전 PC로는 중상옵 수준으로 플레이했던 반면에 인벤PC는 최고사양으로 잘 돌아갑니다. 덕분에 눈 호강하며 게임하고 있습니다.

Q. 받은 상품(인벤PC) 중에 가장 아쉽다고 생각되는 부품이 있으실까요? 그 외에도 당첨자분께서 생각하는 중고사양 혹은 최고의 사양 제품 등을 생각해 보신 적 있는지 궁금합니다. 공유해주시면 해당 사양으로 구성된 PC에 닉네임을 붙여 판매해보는 방향도 검토해보려고 합니다.

'당첨자(인벤 유저 : 아이웬)' : 상품(인벤PC)은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만족합니다. 여기서 굳이 아쉬운 점을 꼽자면 케이스에 추가 SSD/HDD를 장착하는 공간에 거치대가 없고 연결선이 좀 짧은 느낌이었다는 정도밖에 없는 것 같네요.

또, 말씀 주신 사양의 PC 또한 제가 2년 가까이 쓰면서 만족했던 제품으로 구성해봤습니다.

인벤 유저 '아이웬'님이 생각하는 스펙의 PC
CPUAMD 라이젠5-3세대 3600 (마티스)
메인보드ASUS EX A320M-GAMING STCOM
VGA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2060 SUPER EX WHITE OC D6 8GB
RAM삼성전자 DDR4-3200 (8GB)x2
저장장치마이크론 Crucial MX500 대원CTS (500GB)
파워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600W 80PLUS 230V EU


Q. 마지막으로 이번 2021 지스타 행사는 어땠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또, 지스타 내 인벤 부스에 와보셨다면 소감이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당첨자(인벤 유저 : 아이웬)' : 솔직히 이번 2021 지스타에 불참한 게임사가 적지 않은 편이라 게임 체험 부분에 있어 조금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오히려 PC 제품 관련 체험 부스나 굿즈 판매 부스가 더 부각되었던 것 같네요. 그중 레노버 리전 브랜드존에서 게이밍 노트북을 제 인생 처음으로 체험했던 기억이 나는데요. 옛날과는 다르게 본체가 가벼웠고, 아키에이지 같은 RPG 게임도 부드럽게 잔렉 없이 돌아가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노트북 사양도 이전보다 많이 발전했다고 생각하여 좋은 경험이 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