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SIE


SIE는 PS5용 차세대 버추얼 리얼리티 시스템인 PlayStation VR2와 새로운 VR 컨트롤러인 PlayStation VR2 Sense 컨트롤러, 그리고 PlayStation VR2용 타이틀인 'Horizon Call of the Mountain'을 발표했다.

PlayStation VR2는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VR 게임을 구현하여 현실감을 강화하고 플레이어가 경험해 본 적 없는 게임 세계에 빠져들도록 해준다. 세계 정상급 개발자의 창의성과 하드웨어에 적용된 최신 기술 덕분에 헤드셋을 착용하고 컨트롤러를 손에 들었을 때 플레이어가 느낄 수 있는 감각의 범위가 월등하게 넓어진다.


■ PlayStation VR2 특징


PS5의 혁신을 기반으로 한 PlayStation VR2는 충실도가 우수한 시각적 요소, 새로운 감각 기능, 향상된 트래킹 기능, 간소화된 단일 코드 설정을 통해 진정한 차세대 환경을 조성한다.

시각적 충실도: PS VR2는 4K HDR, 110도 시야각, 포비티드 렌더링을 통해 우수한 시각적 경험을 선사한다. O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시야당 2000x2040의 디스플레이 해상도와 90/120Hz의 매끄러운 프레임 레이트를 기대할 수 있다.

헤드셋 기반 컨트롤러 트래킹: 인사이드-아웃 트래킹 기능이 탑재된 PS VR2는 VR 헤드셋에 내장된 통합 카메라를 통해 플레이어 및 컨트롤러를 트래킹한다. 외부 카메라 없이도 플레이어의 움직임과 현재 시선 방향이 게임에 반영된다.

새로운 감각 기능: PS VR2 Sense Technology는 시선 트래킹, 헤드셋 피드백, 3D 오디오, 혁신적인 PS VR2 Sense 컨트롤러를 결합하여 놀라울 정도로 깊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헤드셋 피드백은 플레이어의 게임 내 액션 감각을 증폭시키는 새로운 감각 기능이다. 지능형 촉각 요소가 더해진 진동 기능이 있는 단일 내장 모터로 제작되어, 플레이어가 게임플레이 환경을 더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플레이어는 긴장되는 순간에 높아지는 캐릭터 심박수, 캐릭터의 머리 근처로 돌진하는 물체 또는 캐릭터가 빠른 속도로 전진할 때 차량의 추진력을 느낄 수 있다. 또한 PS5의 Tempest 3D AudioTech는 플레이어 주변의 소리를 생생하게 재생하여 몰입감을 한 차원 끌어올린다.

시선 트래킹: PS VR2는 시선 트래킹을 통해 눈의 움직임을 감지하므로, 특정 방향을 보기만 하면 게임 캐릭터에 대한 추가 입력을 생성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새롭고 실제와 같은 방식에 기반해 더욱 직관적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으며 감성적 반응과 향상된 표현으로 게임 내 현실감이 개선된다.


PlayStation VR2의 이러한 모든 개발 요소들은 PS VR2 Sense 컨트롤러의 햅틱 피드백 및 적응형 트리거와 결합하여 플레이어가 훨씬 더 본능적으로 게임을 느끼고 상호 작용할 수 있게 해 준다. 또한 PS VR2는 설치 과정이 간소화되어 PS5에 직접 연결하는 단일 케이블로 즉시 VR 환경으로 이동할 수 있다.


■ PlayStation VR2용 Horizon Call of the Mountain 안내


이와 더불어, Guerrilla 및 Firesprite에서 개발한 PS VR2용 Horizon Call of the Mountain이 공개되었다. PlayStation VR2용 Horizon Call of the Mountain은 하드웨어 기술, 혁신 및 게임 플레이를 구현하도록 설계되었다. 놀라운 비주얼과 새로운 PS VR2 Sense 컨트롤러는 Horizon의 세계에 완전히 몰입할 수 있게 해 준다.

Horizon Call of the Mountain은 완전히 새로운 캐릭터의 눈을 통해 스토리가 전개된다. 새로운 캐릭터와 함께 에일로이와 다른 익숙한 얼굴도 만날 수 있다. Horizon Call of the Mountain의 주인공과 본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