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아프리카TV

스타크래프트 팀 단위 대회 ‘ASTL 시즌3’의 우승팀이 결정된다.

아프리카TV는 오는 9(일)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로 진행되는 '아프리카TV 스타크래프트 팀 리그 시즌3(이하, ASTL 시즌3)' 결승전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후 7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결승전은 김명운의 ‘수내닭꼬치’와 조일장의 ‘아프리카TV’가 맞붙는다.

‘수내닭꼬치’는 본선 풀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키워드웨이드’를 상대로 압도적인 기량을 선보이며 결승에 직행했다. ‘ASTL 시즌3’에서 5승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는 도재욱의 선전이 돋보이는 가운데, ‘아프리카TV’를 상대로 본선 풀리그의 패배를 설욕하며 우승을 차지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아프리카TV’는 준플레이오프에서 ‘이엠텍 레드빗’을 상대로 4대2, 플레이오프에서 ‘앙떡 로제떡볶이’를 4대1로 꺾고 결승에 올랐다. 준플레이오프부터 보여준 무서운 기세를 결승까지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특히 플레이오프에서 ‘앙떡 로제떡볶이’의 에이스를 모두 잡으며 팀의 결승 진출에 힘을 보탠 홍덕이 이번 결승전에서는 어떤 활약을 펼칠지 관심이 집중된다.

이번 ‘ASTL 시즌3’ 결승전은 승자가 다음 상대와 경기를 계속해서 이어가는 7전 4선승제 위너스리그 방식으로 진행된다. 경기 맵으로는 밸런스가 좋다고 평가되는 이클립스·네오실피드·어센션·폴리포이드·리볼버·투혼과 최근 라르고에서 수정된 알레그로 맵이 업데이트돼 사용된다.

한편, 이번 ASTL 시즌3는 ㈜롯데칠성음료의 에너지드링크 ‘HOT6’와 ‘LG 울트라기어’가 공식 후원한다. 또한 아프리카TV, 이엠텍 레드빗, 수내닭꼬치, 키워드에이드, 카라리요, 앙떡 로제떡볶이가 스폰서사로 참여하며 각 팀을 후원한다. 대회 생중계 및 VOD는 아프리카TV e스포츠 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