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리니지W가 1월 둘째 주 정기점검을 통해 여러 가지 시스템을 추가했다. 우선 눈에 띄는 것은 혈맹원끼리 파티를 맺을 수 있는 혈맹 파티 기능과 특정 유저에게 현상금을 걸 수 있는 현상금 수배 시스템이다. 스토리 초반에 강력한 모습을 보여줬던 라인하르트를 도와 영웅 제작 비법서를 획득할 수 있는 '라인하르트의 보물' 이벤트가 열린 점도 참고해야 할 부분이다. 다양한 이벤트와 추가된 시스템을 알아보도록 하자.



■ 혈맹 파티 기능 추가

혈맹원과 함께 파티를 꾸리고 싶다면 혈맹 창의 파티 탭을 이용해 편하게 등록할 수 있게 되었다. 군주 또는 군주에게 권한을 받은 혈맹원은 혈맹 창의 '혈맹 파티' 탭에서 파티를 꾸릴 수 있다. 일반 혈맹원은 설정할 수 없어 군주나 권한을 받은 혈맹원에게 요청해야 한다.

혈맹 파티는 한 번에 여러 파티를 편성할 수 있는데 최대 36개의 파티를 결성하고 저장할 수 있다. 혈맹 파티에 포함된 유저는 미니맵에서 아이콘으로 위치가 표시되어 서로 어디에 있는지 파악할 수 있다. 파티 구성원은 언제든지 혈맹 파티 탭에서 편집하거나 저장, 초기화가 가능해 변경이 간편하다.




■ 현상금 수배 시스템 추가

특정 유저에게 현상금을 걸 수 있는 수배 콘텐츠가 추가되었다. 마을의 의뢰 게시판에 가면 현상금을 걸어 수배를 내리거나 현상금이 걸린 유저를 처치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현상금이 걸린 사용자는 네임 태그에 수배 전용 아이콘이 출력되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수배 보상은 다이아로 통일되어 있으며 최소 10의 다이아를 보상으로 설정해야 수배를 내릴 수 있다. 물론 10 이상의 다이아를 설정해 현상금을 걸 수도 있다. 수배를 등록할 때는 최근의 PVP 기록이나 경계 대상에 등록했던 유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특정 유저의 이름을 검색해 등록할 수도 있다.

▲ 의뢰 게시판에 가면 수배 탭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수배 등록 시 최소 10 다이아가 필요하다.



■ 라인하르트의 보물 이벤트

금일 12일(수)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로, 해당 기간 동안 이벤트 전용 던전 '과거의 영웅들이 잠든 곳'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벤트 던전은 몽환의 섬과 동일하게 매일 1시간만 이용이 가능하며 오전 05시에 이용 시간이 초기화된다. 이벤트 던전은 레벨 30 이상부터 입장할 수 있으며 레벨 30, 40, 50구간으로 나누여져 있다.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한 확률로 붉은 기사단의 유품이라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특정 마을에 유품 관리인 라인하르트 환영이라는 상인 NPC가 등장한다. 라인하르트에게 가면 붉은 기사단의 유품을 빛을 잃은 라인하르트의 검과 붉은 기사단의 무기 마법 주문서로 교환할 수 있다. 빛을 잃은 라인하르트의 검은 이름과 달리 무기로 사용할 수 없는 아이템이지만, 붉은 기사단의 무기 마법 주문서로 강화해 희귀한 아이템으로 제작할 수 있다. 강화 수에 따라 제작할 수 있는 아이템의 종류가 달라지니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강화 수를 확인하고 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이벤트 던전 전용 퀘스트가 있으며 몬스터 100마리를 처치할 시 보상으로 명예 코인 200개를 획득할 수 있다. 던전 입장 시 퀘스트도 수락해 놓치지 않도록 하자. 해당 이벤트 아이템은 이벤트가 종료되는 26일에 일괄 삭제되므로 깜빡하지 말고 반드시 희귀한 아이템으로 제작해두길 바란다.







■ '추종자들의 습격' 이벤트

26일(수)까지 진행되는 이 이벤트는 정해진 시간에 이벤트 보스 몬스터가 출현한다. 이벤트 보스 몬스터는 은기사 마을 주변, 켄트성 주변, 글루딘 마을 주변, 우드벡 마을 주변에서 보스 몬스터가 출현하며, 일정 확률로 랜덤의 1마리 보스 몬스터가 출현하게 된다. 보스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광신도의 상자를 획득하게 된다.

광신도의 상자를 사용하면 정해진 확률에 따라 구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하는 광신도의 상자 외에 추가 광신도의 상자, 아데나 주머니가 필드에 드롭되니 보상을 많이 받고 싶다면 보스 몬스터 사냥에 열심히 임하는 것이 좋다. 광신도의 상자 아이템은 26일에 일괄 삭제되므로 획득하고 바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기타 수정 사항

우선 도감 재료 상인 마타리의 판매 목록이 갱신되었다. 우호도 1단계에서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은 오우거의 손상된 가죽 가더와 들개의 이빨이며 2단계는 지룡 수호병의 뼈 조각, 3단계는 드레이크의 심장이다. 네 도감 재료 중 세 가지는 용의 계곡 외각 주변에서 구할 수 있는 도감 재료다.

세력도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캐릭터가 있는 서버별, 연합 점수가 높은 순위를 조회할 수 있으며 마스터, 월드, 단일 서버 단위로 연합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순위에 속한 연합의 우호 또는 적대 관계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연합 정보가 일부 수정되는 것도 주목할 부분이다. 연합 창에서 연합 점수가 추가되어 확인할 수 있다. 연합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는 연합 창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추천 연합 목록에 연합 군주의 이름과 소속이 표시된다.

그 외 기타 개선 사항도 많이 이루어졌다. 우선 상점에서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수량이 증가했다. 이제부터 인터서버에서 랭킹 버프가 적용되며 주간 미션과 혈맹 레이드의 초기화 시간이 수요일 오전 5시로 변경되었다. 대량으로 인챈트를 할 경우 일괄 선택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인챈트 연출 시간이 단축되었다.

공허의 균열 로비에 매입 상인이 추가되어 던전 입장 후에도 재정비할 수 있게 되었으며 자동 사냥 중 강화형 변신 스펠을 등록할 수 없었던 버그가 수정되었다. 말하는 섬 여관 관리인의 회복 기능 버튼이 일반 대사 버튼보다 먼저 보이도록 수정되어 그동안 겪었던 불편함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공허의 균열 던전에도 수정 사항이 있었다. 에오르트가 등장한 후 12시간 후에 초기화가 되도록 적용되었고 보스 몬스터 하딘과 에오르트의 보상 중 희귀 제작 비법서가 추가되었다. 그뿐만 아니라 공허의 균열에 출현하는 몬스터의 경험치가 늘어, 가능하다면 공허의 균열 던전을 많이 도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