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클로버게임즈


클로버게임즈가 콘텐츠 기업 리디와 웹툰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클로버게임즈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로드 오브 히어로즈(이하 로오히)'를 리디가 웹툰으로 제작해 '리디북스'와 '만타(Manta)'를 통해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동시 연재하게 된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대해 MZ세대에게 인기 게임 IP로 자리잡은 로오히의 웹툰화는 업계 내에서도 혁신적인 시도라는 점에서 더욱 뜻깊은 협약이라고 설명했다.

로오히는 세상의 영웅을 하나로 모아 세계를 혁명하는 로드의 이야기를 다루는 모바일게임이다. 2020년 3월 국내 첫 출시 이후 4개월 만에 누적 매출 100억 원을 돌파하는 등 모바일게임 유저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으며,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 작품성까지 인정받은 바 있다.

리디는 웹툰 및 웹소설, 애니메이션 등 콘텐츠 사업 확장과 더불어 글로벌 웹툰 구독서비스 '만타'를 출시해 북미를 중심으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클로버게임즈와 리디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의 MZ세대라는 핵심 타깃을 공유하며, 서로의 영역을 확장시키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클로버게임즈 윤성국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도약 중인 리디와 함께 로드 오브 히어로즈의 또 다른 스토리를 매력적으로 풀어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며 "이번 웹툰 글로벌 계약을 비롯하여 로드 오브 히어로즈의 IP 사업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배기식 리디 대표는 "탄탄한 세계관을 갖춘 게임 '로드 오브 히어로즈'를 웹툰으로 제작하게 되어 기쁘고 기대도 크다."면서, "게임의 명성을 이어 웹툰으로도 사랑받는 작품이 될 수 있도록 제작에 심혈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