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웹젠


웹젠(대표 김태영)이 자사의 대표 PC MMORPG 'R2 홈페이지에서 'R2naissance PART5: Awaken'의 업데이트 일정과 세부 내용을 공지했다.

웹젠은 오는 1월 20일(목) 일반 서버를 대상으로 캐릭터의 상위 성장 콘텐츠인 '각성 시스템'과 '각성 능력', '각성 스킬' 등 업데이트를 적용한다. 신규 콘텐츠 '각성 시스템'을 활성화하기 위해서 '각성 능력'이 필요하다. 95 레벨 이상 클래스 조건을 갖추고, 6단계의 '각성 퀘스트'를 완료하면 '각성 능력'과 '각성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클래스마다 2종의 각성 능력 중 1종을 선택할 수 있으며, 습득한 각성 능력에 적합한 무기를 장착하면 일반 스킬보다 훨씬 강력한 '각성 스킬'도 사용할 수 있다.

웹젠은 효과적으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각성 스킬 레벨업'을 도입한다. 특정 사냥터에서 몬스터를 처치하고 획득한 '각성 스킬 조각' 아이템으로 '각성 스킬 레벨업'을 시도하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든다.

클래스별로 높은 능력치를 얻을 수 있는 '각성 성장'도 추가된다. 각성 퀘스트에서 획득한 '각성 포인트'로 각성 성장에 필요한 스탯을 활성화하면 캐릭터의 능력치 상승과 각성 스킬의 옵션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웹젠은 'SSSSS등급' 전리품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전리품 교환'을 추가하고, '레어 서번트 합성 재시도 기회', 'R2+기능' 등 게임 편의성을 개선한다.

한편, 웹젠은 어제(1월 13일) 오픈 리부트 서버와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에서 'WAVE' 이벤트를 시작했다. 캐릭터의 빠른 성장에 유리한 '캐릭터 레벨 점핑 혜택'과 '변신 스킬북 획득' 등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게임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