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유럽 PS 스토어를 통해 플레이스테이션 VR(이하 PS VR)용 게임의 2021년 연간 다운로드 랭킹이 공개됐다.

북미와 유럽 시장 모두에서 DL 랭킹 1위를 기록한 게임은 '비트 세이버'다. 2위와 3위는 '잡 시뮬레이터'와 '슈퍼핫 VR'이 차지했다. 순위표에 포함된 타이틀은 유료로 판매되고 있는 VR 게임들로, DLC와 디스크 타이틀, 그리고 무료 VR 게임은 포함되지 않았다.


주목할만한 내용은 2021년에 출시된 신작 VR 타이틀이 10위권 안에 포함되지 못했다는 점이다. 소니는 CES 2022를 통해 신규 VR 하드웨어인 '플레이스테이션 VR2'를 예고했지만, 당장은 신작 하드웨어 성능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을만한 타이틀이 함께 제시되지 않고 있다.

PlayStation VR2는 우수한 시각적 요소, 새로운 감각 기능, 향상된 트래킹 기능, 간소화된 단일 코드 설정을 통해 진정한 차세대 환경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되는 신규 하드웨어다. 전작에 비해 전반적인 스펙 향상이 예정된 만큼, 기존에 성능 때문에 이식되지 못했던 여러 PC VR 전용 타이틀을 PS VR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2021년 DL 랭킹 1위를 차지한 '비트 세이버'는 최근 새로운 블록 유형을 추가할 것이라 예고하기도 했다. 새롭게 추가될 것으로 보이는 블록은 '슬라이더'로, 슬라이더 비트 추가 시 기존보다 더 길고, 다양한 방향으로 그어서 자르는 방식의 플레이가 더해질 것으로 보인다.

▲ 비트 세이버에 새롭게 추가될 예정인 '슬라이더' 블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