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PS4, PS5 피파 22의 최강자가 탄생했다.

16일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PlayStation컵 EA SPORTS FIFA 22 온라인 토너먼트 4강 및 결승전을 진행했다. 해당 토너먼트는 PS4와 PS5 리그로 나눠 진행했다. 두 리그 모두 2차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PS4에서는 'saladin710'이 우승을 차지했고, PS5에서는 'Bergi_no10'이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PS4 리그의 'saladin710'은 'dgOrpheus'를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두 선수 모두 주력 카드마저 같았다. 리오넬 메시를 활용해 연장전에서 한 골씩 주고받은 두 선수는 팽팽한 승부를 이어갔다. 2차 연장전에서 'saladin710'은 세트 피스를 통한 헤딩슛을 성공하면서 우승을 차지했다.

PS5 리그의 'Bergi_no10'는 시작부터 놀라운 경기력을 선보엿다. 4강 첫 경기에서 상대 'SHINSUB'에게 두 골을 내주면서 시작했지만, 이를 뒤집는 결과를 만들어냈다. 결승전 상대는 'Mafia_Gongbum'이었다. 두 선수는 결승답게 90분까지 2:2로 팽팽한 접전을 벌였다. 2차 연장전에서는 'Bergi_no10'가 네이마르를 활용한 추가 골로 마무리했다. 골문 앞에서 빠른 패스를 이어어가던 'Bergi_no10'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골을 성공시켜 우승을 차지했다.

한편, 당일 경기 중반에 이뤄진 이벤트전인 '홍차'와 '이판판'의 대결에서는 '홍차'가 3:1로 승리했다. '홍차'는 경기 종료 직전에 승리를 확정짓는 추가 골을 넣으며 화려한 세레모니를 선보였다.


PlayStation컵 EA SPORTS FIFA 22 온라인 토너먼트 4강 및 결승전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