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와 함께한 나눔 이벤트를 통해 ‘국경없는의사회’에 1억원을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나눔 이벤트는 이용자가 게임을 통해 함께 참여하며 기부의 의미를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 되었으며, 전 세계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가 게임 내에서 구매한 ‘[이벤트] 따뜻한 스웨터’가 목표 판매 수량에 도달하면 펄어비스가 책정된 금액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펄어비스는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간 매년 1억원을 국경없는의사회에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후원금은 전 세계 무력분쟁, 전염병 및 자연재해 지역과 의료 사각지대에서 고통받고 있는 환자를 위한 의료 지원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덕영 펄어비스 인사문화실장은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가 매년 큰 관심으로 기부 이벤트에 동참한 덕분에 진행할 수 있었다”며 “이용자와 함께 모은 후원금이 의료 지원이 필요한 세계 곳곳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티에리 코펜스 사무총장은 “국경없는의사회는 전 세계 곳곳의 인도적 위기 속에서 환자들과 함께하고 있다”며 “의료 구호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꾸준히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시는 펄어비스의 게임 이용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이용자와 함께하는 후원 및 지역사회와 재난으로 인한 도움이 필요한 곳에 후원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코로나 피해 극복 성금 ▲터키 산불 피해 복구 묘목 기부 ▲지역 아동양육시설 및 센터 ▲보호종료아동 대상 자립 지원 등 다양한 기부 활동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