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해긴


모바일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은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모바일 캐주얼 소셜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LINE FRIENDS)의 오리지널 캐릭터와의 두 번째 협업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업에 따라 지난해 11월 라인프렌즈 최초의 버추얼 스토어 오픈과 함께 선보인 ‘브라운(BROWN)’과 ‘샐리(SALLY)’ 등과의 만남에 이어, 또 다른 인기 캐릭터인 ‘코니(CONY)’와 ‘초코(CHOCO)’가 플레이투게더의 주 무대인 카이아 섬에 등장했다. 1월 17일 글로벌 업데이트 이후 유저들은 플레이투게더 내 라인프렌즈 버추얼 스토어에서 언제나 밝고 명랑한 ‘코니’와 리본을 사랑하는 패셔니스트 ‘초코’의 IP를 활용한 신규 요리사 코스튬과 주방가구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해당 버추얼 스토어에서는 라인프렌즈 오리지널 캐릭터와 BT21 IP로 제작된 우산, 쿠션, 가구, 스티커, 벽지 등 다양한 디지털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으며, 공연장과 미끄럼틀, 순환열차, 트램플린 놀이터 등 다양한 가상 스토어 체험도 제공한다.

더 나아가 양사는 향후 TRUZ 등 라인프렌즈의 인기 IP를 활용한 새로운 디지털 아이템과 즐길 거리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며, 글로벌 메타버스 시장 영향력 확대를 목표로 ‘플레이투게더’ 플랫폼을 활용한 IP 협업 확장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플레이투게더’는 동화 풍의 가상세계 ‘카이아 섬’을 배경으로 전 세계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미니게임과 취미생활 등 아기자기한 일상을 경험할 수 있는 모바일게임이다. 지난해 4월 정식 출시 이후 글로벌 누적 7,000만 다운로드 및 일일 사용자 수(DAU) 400만 명을 달성했으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글로벌 피처드 선정을 비롯해 대만, 베트남 양대 마켓 무료게임 인기 순위 1위, 한국콘텐츠진흥원 ‘2021년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 등 국내외 시장에서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이어 나가고 있다.

‘플레이투게더’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