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1년 7월 일본에서 발매된 닌텐도 스위치 게임 '짱구는 못말려! 나와 박사의 여름 방학 ~끝나지 않는 7일간의 여행~'이 드디어 한국어 버전으로 출시된다.

네오스 주식회사는 금일(17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짱구는 못말려! 나와 박사의 여름 방학'의 아시아판 발매 소식을 알렸다. 아시아판은 한국과 대만, 홍콩에서 다가오는 5월에 발매될 예정이다.

'짱구는 못말려! 나와 박사의 여름 방학'의 유통을 담당한 네오스는 해당 타이틀이 작년 여름 발매 후부터 여러 판매점에서 판매 개수 랭킹 상위를 기록하며 호평을 얻었고, 누적 출하수 30만 장을 넘기는 좋은 실적을 기록했다고 소개했다. 동시에 해외 각지에서도 판매를 열망하는 목소리가 계속 이어졌고, 그중에서 가장 많은 요청이 있었던 아시아 지역에 패키지 및 다운로드판 발매를 결정하게 됐다고 소개했다.

아시아판에는 각국의 언어와 음성 더빙이 동시에 포함될 예정이다. 네오스는 각국에서 방송되고 있는 '짱구는 못말려' 애니메이션과 같은 성우의 음성이 수록될 것이며, 이외에도 게임 내 일부 디자인을 변경하는 등 여러 조정이 적용된 현지화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네오스는 아시아판 발매 소식과 함께 한국어 텍스트가 적용된 패키지 이미지와 인게임 스크린샷을 함께 공개했다. 정식 한국판 로고인 '짱구는 못말려!' 텍스트가 그대로 적용된 것은 물론, 게임 내 간판 속 글자까지 빠지지 않고 한국어 번역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타이틀의 한국 출시 가격은 59,800원으로 결정됐다.

'짱구는 못말려 나와 박사의 여름방학'은 나의 여름방학 시리즈의 외전격인 작품으로, 나의 여름방학 시리즈의 크리에이터인 아야베 카즈가 제작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작품은 여름방학을 맞아 큐슈로 여행을 떠난 짱구네 가족이 보내는 7일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