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XX는 임포스터였습니다

언택트 시대를 맞아 친구들과 즐길 대표적인 게임으로 주목받으며, 폭발적인 흥행세를 기록한 '어몽어스'가 2022년을 맞아 더 큰 도약을 준비 중이다. 이너슬로스는 금일(현지시각 17일), 이러한 계획들을 담은 '어몽어스' 2022년 로드맵을 공개했다.

먼저 많은 게이머들이 그토록 바라던 친구 목록 기능이 조만간 추가될 예정이다. 해당 기능이 추가되면 복잡하게 친구의 방을 찾아갈 필요 없이 더욱 편하게 친구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다. 아울러 게임을 하다가 마음이 맞는 게이머와 더 쉽게 친구가 될 수도 있다.

'어몽어스'의 장기적인 서비스를 위해 QOL(Quality of Life) 역시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다. 이너슬로스 측은 로드맵을 통해 "지금까지는 계정 생성, 코스미큐브(Cosmicube) 사용, 채팅 전반에 걸쳐서 다소 복잡한 면이 있었다"며, "이러한 복잡함은 우리가 목표한 게 아니기에 이와 관련한 UX 개선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새로운 역할군, 큐브, 숨바꼭질 모드, 콜라보, 그리고 5번째 맵이 준비 중이다. 다만, 어떠한 역할군이 추가되는지, 이전의 숨바꼭질 모드와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에 대해선 말을 아꼈다.

한편, 로드맵과 함께 이너슬로스는 '어몽어스'와 관련한 기타 재미있는 소식들을 전했다. '어몽어스'의 넨도로이드가 현재 예약 판매 중에 있으며, 올해 4월 별책 코로코로에 만화가 게재될 예정이다. 끝으로 2021년 12월 PS4/PS5 다운로드 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 여전히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