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워게이밍


MMO 전략 게임 전문 개발 및 퍼블리셔인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금일 자사의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World of Warships)’ 0.11.0 업데이트를 통해 범아시아 순양함 6척의 사전 운용을 시작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베일을 벗은 범아시아 순양함은 5단계부터 10단계까지 총 6척이다. 한국 순양함 세종함이 9단계 군함으로 첫 선을 보인다. 이밖에 5단계 Chungking, 8단계 Harbin, 10단계 Jinan 등 3척의 중국 군함과 말레이지아의 6단계 Rahmat, 태국의 7단계 Chumphon이 포함되어 있다. 신규 계통도의 군함은 생존력이 우수한 편은 아니지만 연사력이 높은 소구경 함포와 강력한 심도 어뢰를 탑재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범아시아 순양함의 사전 운용을 기념하여 매주 4개씩 총 32개의 임무가 제공되며 임무 완료 시 신규 임시 자원인 범아시아 토큰을 획득해 Rahmat, Harbin, 범아시아 순양함용 영구 위장이 포함된 연속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두번째와 네번째 전투 임무 그룹을 완료하면 각각 Chungking과 Chumphon을 획득할 수 있고 모든 연속 패키지를 획득한 후 금화로 Jinan을 구매할 수 있으며 세종함은 금화로 구매할 수 있는 무작위 패키지로 획득할 수 있다.


2월에는 팀의 구성 비율이 서로 다른 임시 전투 유형인 비대칭 전투도 다시 추가될 예정이다. 한 팀에는 9단계에서 10단계의 군함 6척에서 8척, 다른 한 팀에는 7단계에서 8단계의 군함 9척에서 12척이 배치된다.

또한 랭크 전투와 연습 전투 외에 무작위 전투에서도 초군함 테스트를 진행한다. 대여용 초군함은 무기고의 무작위 패키지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대형 고속 순양전함인 Incomparable이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무기고에 추가된다. Incomparable은 보통 전함보다 연사력이 우수한 508mm 주함포를 6문 장착하고 사거리가 뛰어나며 한 발씩 발사 가능한 4연장 어뢰 발사관을 2개 탑재했으며 속력이 빠르고 대공 성능이 우수하다. Incomparable은 강철 31,000개로 구매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월드 오브 워쉽’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