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스틸시리즈

세계 최초 게이밍 기어 브랜드 스틸시리즈 (SteelSeries, CEO: 에티샴 라바니)가 최초의 방수 TKL 게이밍 키보드인 에이펙스3 TKL US (Apex3 TKL US) 출시한다고 밝혔다. 에이펙스3 TKL US는 IP32 등급의 방수 및 방진 기능을 제공한다. 물을 쏟는 경우에도 키보드 밖으로 물이 흘러 나올 수 있도록 설계 돼 보다 안전하게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다.

에이펙스3 TKL US는 게이머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특별히 제작된 것으로, 날렵한 유선형의 실루엣이 특징이다. e스포츠 프로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폼팩터를 통해 게이머들이 플레이 중 성능과 편안함을 최대로 느낄 수 있도록 키보드 위치를 직접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에이펙스3 TKL US는 저소음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음향 진동을 낮추도록 설계 된 스틸시리즈만의 저소음 스위치는 마찰력이 낮고 내구성이 강한 소재로 2,000만 건 이상의 키프레스를 보장한다. 이에 게이머들은 성능 저하 우려 없이 오랜 기간 동안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게이머들이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전용 멀티미디어 제어장치도 지원한다. 클릭 가능한 볼륨 롤러와 미디어 키를 이용해 설정을 빠르게 조절할 수 있고, 밝기 조절, 되감기, 건너뛰기, 일시 중지 등도 버튼 터치 한 번으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커스터마이징 가능하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에이펙스3 TKL US는 ‘스틸시리즈 엔진(SteelSeries Engine)’을 통해 조명, 매크로 등을 쉽게 맞춤화할 수 있으며, ‘브릴리언트 프리즘 싱크 라이팅(Brilliant PrismSync Lighting)’은 스틸시리즈 제품군과 동기화 가능한 1,680만 개의 아름답고 선명한 8개의 색상 존(zone) 을 제공하여 더욱 멋진 작업 환경을 만들 수 있게 한다.

또한, 스틸시리즈 엔진은 ‘스틸시리즈 모먼츠(SteelSeries Moments)’를 지원한다. ‘스틸시리즈 모먼츠’는 게이머들이 게이밍 하이라이츠를 클리핑, 편집하고 친구들과 유튜브(YouTube), 지피캣(Gfycat), 디스코드(Discord), 레딧(Reddit), 트위터(Twitter), 페이스북(Facebook) 등에서 공유할 수 있는 무료 앱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Counter Strike: Global Offensive), 도타(Dota) 2 등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게임을 지원하며, 발로란트(Valorant), 포트나이트(Fortnite) 등 게임에도 곧 이 기능이 적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