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넥슨


넥슨은 지난 13일부터 사전 등록에 돌입한 '커츠펠'만의 액션 기술 ‘듀얼 카르마 시스템’과 PVE, PVP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용자는 전장에서 두 개의 ‘카르마(무기)’를 자유롭게 변경하며 자신만의 스킬을 연계할 수 있다. 모든 ‘카르마’는 상대의 인내력을 감소시키는 ‘브레이커’, 방어에는 취약하지만 월등한 공격력을 지닌 ‘슬레이어’로 나누어진다. 상대를 무방비 상태로 만드는 ‘브레이커’와 적에게 강한 대미지를 가하는 ‘슬레이어’를 적절히 변경해 다양한 스킬 연계를 만들 수 있다.

출시 시점에는 ‘소드 탈리아(양손검)’, ‘댄스 오브 윈드(장궁)’, ‘블레이징 피스트(건틀렛)’, ‘디아볼릭 위치(지팡이)’, ‘듀얼 소울(쌍검)’, ‘세이크리드 가디언(거대망치)’ 등 6종의 ‘카르마’를 사용할 수 있으며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카르마’를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커츠펠’의 가장 큰 특장점은 이용자가 직접 자신만의 콤보 액션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점이다. ‘카르마’ 별 일반 스킬 외에도 커맨드 입력을 통해 다양한 스킬 연계와 콤보 액션을 구사할 수 있으며, 공격 지속을 위해 ‘카르마’를 변경하거나 상대의 기술을 읽고 반격하는 등 대전 게임(PvP)의 진정한 재미와 심리전을 즐길 수 있다.

‘카르마’ 획득 시 기본적인 ‘커맨드 스킬’을 사용해 스킬과 연동하고 숙달 정도에 따라 더욱 강력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마나를 소모해 최대 3개의 일반 스킬 사용이 가능하며 분노를 소모해 강력한 파괴력을 지닌 ‘분노 스킬’을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던전에서는 범위 내 다수의 몬스터에게 강한 대미지를 가하는 ‘각성 분노 스킬’ 또한 이용 가능하다.


‘커츠펠’의 메인 콘텐츠 ‘배틀 임무(PvP)’에는 팀원과 함께 더 많은 상대를 처치해야 하는 ‘다승전’, 하나의 깃발을 두고 경쟁을 펼치는 ‘쟁탈전’이 있다. 또, 마지막까지 점령지를 지키는 ‘점령전’, 5대5 팀 대전모드 ‘파괴전’, 토너먼트 형식으로 경기가 진행되는 ‘토너먼트 시스템’이 있다.

동료와 함께 ‘몬스터 임무(PvE)’를 플레이할 수 있고, ‘일반 던전’에서 퀘스트를 진행하며 ‘커츠펠’의 스토리와 웅장한 시네마틱을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3명이 단계별 던전을 클리어하는 ‘특수 던전’, 이용자가 직접 맵과 조건을 제작해 플레이할 수 있는 ‘커스텀 임무(PvP)’도 즐길 수 있다.

'커츠펠'의 신규 소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