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공학 드래곤이 비활성화된다.

라이엇 게임즈는 25일 자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화학공학 드래곤을 비활성화한다고 밝혔다. 라이엇은 "몇 달 동안 소셜 미디어와 설문조사를 통해 플레이어의 의견을 들었다. 패배하는 팀의 입장에서 화학공학 드래곤은 너무 괴로운 요소"라며 25일을 기점으로 화학공학 드래곤을 비활성화한다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는 기존 변경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디자인 변경을 시도할 예정이며 특히 지형에 집중해서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시간이 걸릴 수 있는 작업이라 화학공학 드래곤은 한동안 돌아오지 못할 수도 있다고 전했다.


■ 화학공학 드래곤 비활성화 공지

저희는 프리시즌에 화학공학 드래곤과 그 영혼, 지형을 도입하면서 기존의 네 원소 드래곤보다 더 게임에 영향력이 컸으면 좋겠다는 기획 의도를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이후 몇 달의 시간 동안 소셜 미디어와 설문조사를 통해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을 들었는데요. 아무리 원소 드래곤보다 영향력이 크게 설계되었다는 점을 감안해도, 특히 패배하는 팀의 입장에서 화학공학 드래곤은 너무 괴로운 요소라는 반응이 대부분이었습니다.

따라서 오늘부로 화학공학 드래곤과 그 영혼, 지형이 비활성화됩니다.

화학공학 드래곤 및 관련 요소가 비활성화된 동안 근본적인 목표는 유지하면서도 기존 버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디자인 변경을 시도해보려고 하며, 특히 지형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정말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걸릴 수 있는 작업인지라 화학공학 드래곤은 한동안 돌아오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저희의 목표는 언제나처럼 소환사의 협곡을 최고의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지만 이번에는 저희의 판단이 다소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저희가 화학공학 드래곤을 지켜보는 동안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주신 여러분께, 그리고 귀중한 의견 나눠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관련기사:
▶ [뉴스] "짜증나는 화학공학 드래곤" - LEC 프로들까지 가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