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컴투스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와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가 메타버스·블록체인·NFT(대체불가토큰) 분야 경력직 특별 채용에 대한 관련 정보를 담은 Q&A를 공개했다.

현재 컴투스 그룹은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Com2Verse)’ 개발, C2X(가칭)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 등 신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기 위해 대규모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개발자, 기획자, 아트 담당자를 포함한 총 13개 직무를 대상으로 최대 세 자릿수 규모의 인재를 모집한다.

컴투스 그룹은 지원자들의 높은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컴투스 채용 블로그에서 Q&A 콘텐츠를 제공했다. Q&A 콘텐츠는 면접절차, 자격요건, 합격발표 시기 등 채용에 대한 상세 정보와 인사 담당자의 채용 팁으로 구성돼 있다.

선호하는 자격요건에 대해서는 "해당 생태계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가 높거나, 메타버스 관련 서비스 이용경험이 있는 분들도 환영한다”며, “정형화되지 않은 차세대 디지털 산업을 선도하고자 하는 것이기 때문에, 긍정적인 마인드와 도전정신이 있는 분들이 많이 지원하면 좋겠다.”고 팁을 전했다.

오는 1월 31일 오후 2시까지 서류 접수를 받으며, 모집기간 동안 인사 담당자와의 1:1 개별 상담도 제공한다. 지원자는 카카오톡 ID(@컴투스채용) 등록 후 채용과 관련된 궁금한 점을 문의할 수 있다.

이외에도 특별 채용 전형에 한해서 사외 추천제도를 운영한다. 컴투스 임직원뿐만 아니라 누구나 채용 홈페이지 내 사외 추천 페이지를 통해 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추천할 수 있고, 채용이 성사되면 추천인은 200만원의 보상금을 받는다.

한편, 컴투스 그룹은 올인원(all-in-one)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에 실제 현실의 콘텐츠와 서비스를 적용하기 위해 최근 코엑스아쿠아리움, 교보문고, 닥터나우, 교원그룹과 사업 협력 MOU를 맺었다. 또한 글로벌 P2E 시장 공략을 목적으로 자체적인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C2X’를 구축하고 있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낚시의 신: 크루’ 등 향후 출시 예정인 자체 개발 블록체인 게임 외에도 ‘거상M 징비록’, ‘DK모바일’과 같은 국내 유망 게임사의 대표 게임에 C2X를 탑재해 컴투스만의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